웨일 브라우저로 주식 거래…네이버-신한투자증권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웨일은 신한투자증권과 웹 애플리케이션(확장앱) 형식의 간편 주식거래 서비스 '신한 간편투자 웨일'을 2일 선보였다.
이용자는 신한투자증권 계좌가 있으면 웨일 브라우저에서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
데일리 포커스 탭에선 ▲코스피, 코스닥, 다우 등 주요 지수 ▲거래량이 많거나 급상승한 종목 ▲신한투자증권 투자 노하우 콘텐츠 등을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 웨일은 신한투자증권과 웹 애플리케이션(확장앱) 형식의 간편 주식거래 서비스 '신한 간편투자 웨일'을 2일 선보였다.
이는 지난해 10월 두 회사가 체결한 업무협약(MOU) 일환이다. 이용자는 신한투자증권 계좌가 있으면 웨일 브라우저에서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 웨일 PC 브라우저 내 웨일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사이드바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보안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내 투자정보' 탭에서 총 자산과 함께 보유 종목 및 관심 종목을 관리할 수 있다. 체결 및 매매 이력은 '투자내역' 탭에서 조회할 수 있다.
데일리 포커스 탭에선 ▲코스피, 코스닥, 다우 등 주요 지수 ▲거래량이 많거나 급상승한 종목 ▲신한투자증권 투자 노하우 콘텐츠 등을 볼 수 있다. 김주형 네이버 웨일 기획팀 리더는 "웨일은 앞으로도 금융, 교육 등 다양한 분야 플레이어와 협업하며 더 많은 서비스와 이용자가 연결될 수 있는 브라우저 생태계를 구현할 예정"이라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카카오에 리디까지…웹툰 글로벌 확장 점입가경
-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연구 결과 담은 '2022 프라이버시 백서' 발간
-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대학서도 활용…단국대학교와 '맞손'
- "레스토랑 공금을 부모에게"…트리플스타, 경찰 내사 중
- [속보] 北 최선희 "한반도 상황, 언제든 폭발적으로 될 수 있어"
- IBK투자증권, 3분기 누적순익 321억원…전년比 급감
- 카카오 김범수·배재현 재판 함께 받을 듯…조만간 사건 병합
- "최소 5명 병원행"…피자 가게에서 넣은 'OOO오일' 때문
- 롯데웰푸드, 3분기 영업익 760억…전년比 5.7% 감소
- 김동명 LG엔솔 사장 "배터리 시장 변동 맞춰 투자 리밸런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