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어망·페트병' 갤럭시S23으로 재탄생… 삼성전자, 지구 살리기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1일(현지시각) 공개한 플래그십(최고급 사양) 스마트폰 '갤럭시S23' 부품에 버려진 쓰레기를 재활용해 눈길을 끈다.
갤럭시S23 울트라는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재활용 소재 부품 12개를 적용했는데 전작에서 사용한 폐어망·폐생수통 플라스틱뿐 아니라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및 파유리 등도 쓰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제품공개) 2023' 행사를 열었다. 특히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집약한 갤럭시S23 부품에 재활용 소재가 쓰인 사실이 알려져 관심을 모은다.
바다에 버려진 폐어망과 폐페트병을 활용했는데 삼성은 오는 2025년까지 모든 갤럭시 제품에 일회성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을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파트너사와 개방적 협력으로 갤럭시S23 시리즈에 재활용 소재 부품 사용을 전작보다 2배 늘렸다고 밝혔다.
갤럭시S23 시리즈에는 11개 이상의 재활용 소재 부품을 사용했다. 플래그십 모델 최초로 외장 부품에도 이를 적용했다.
갤럭시S23 울트라는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재활용 소재 부품 12개를 적용했는데 전작에서 사용한 폐어망·폐생수통 플라스틱뿐 아니라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및 파유리 등도 쓰였다.
폐어망 재활용 소재를 2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A: Polyamide)은 울트라의 내부 S펜 커버, 하단 스피커 모듈 등에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올 한해 약 15톤( t) 이상의 폐어망을 수거 후 재활용할 것으로 본다.
폐생수통 재활용 소재를 2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C: Polycarbonates)은 상·하단 스피커 모듈, 사이드키, 볼륨키에 사용했다.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를 1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BT: Polybutylene Terephthalate)은 외장 케이스 프론트에 썼다.
공정 중 발생하는 알루미늄 부산물(Pre-consumer)을 28% 사용해 만든 재활용 알루미늄은 제품 측면의 사이드키, 볼륨키, 심(SIM) 카드 트레이에 들어갔다. 삼성은 갤럭시S23 시리즈 패키지 박스에는 100% 재활용 종이가 사용됐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3년 내 모든 갤럭시 신제품에 재활용 소재를 적용해 전 세계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설 계획이다.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년치 월급 받고 떠납니다" 하나·우리은행, 올해 628명 희망퇴직 - 머니S
- "9시 뉴스 나올 준비해"… '빚투' 김지영 前남친, 두 번째 폭로 예고 - 머니S
- 직원들도 "더러워" "쉰내 난다"… '썩은 배추' 김치명장 법정행
- 똥별이 두고 어떻게 떠나… '홍현희♥' 제이쓴, 어디 가길래? - 머니S
- 실외기 노상방뇨한男, CCTV로 발각… 현장서 못잡으면 처벌 못해 - 머니S
- "1년 동안 보지말자"… 김준호, ♥김지민과 싸우더니? - 머니S
- '인분 아파트' 사라질까, 건설현장 화장실 '30명당 1개 이상' 설치 - 머니S
- "아이돌급" 임영웅, 한달 음원수익 30~40억원? - 머니S
- 은행 예금금리 3%대 하락에… "만기 길게 잡아라" - 머니S
- "브라톱만 입고 파격"… '정담♥' 허니제이, 만삭 화보도 힙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