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피리츠, 원소주·원소주 스피릿·원소주 클래식 미국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소주,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이 미국 시장으로 진출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원소주,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이 미국 내 수입 승인 절차를 마치고 올해 상반기부터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지난해 2월 한국 증류식 소주의 우수성을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로 알리며 소주의 글로벌화에 나선다는 목표로 프리미엄 소주 원소주를 시작으로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원소주,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이 미국 시장으로 진출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원소주,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이 미국 내 수입 승인 절차를 마치고 올해 상반기부터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지난해 2월 한국 증류식 소주의 우수성을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로 알리며 소주의 글로벌화에 나선다는 목표로 프리미엄 소주 원소주를 시작으로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을 선보였다.
원소주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장인이 직접 만든 옹기에 숙성해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도수는 22도다.
원소주 스피릿은 증류주가 숙성 과정을 거치기 전에 만날 수 있는 증류주 만의 매력인 깔끔한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도수 24도다. 이어 출시된 원소주 클래식은 강원도 청정쌀인 토토미와 누룩 그리고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를 사용해 탄생된 제품으로 풍부한 아로마와 깊은 맛이 일품이다. 전통 증류 방법인 상압증류 방식으로 증류해 다채로운 향과 깊은 맛을 자랑하며 전통주의 진수를 선사한다.
세 제품은 출시 이후 오픈런과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국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출시 이후 약 200개가 넘는 해외 업체로부터 수출 문의가 쇄도했으며 출시된지 약 1년 만에 미국 시장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원스피리츠는 2023년을 원소주의 해외 수출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 미국 외 중국, 일본, 몽골, 베트남, 싱가폴, 홍콩 등과도 현재 수출을 논의 중이다. 현재 영국, 유럽연합, 홍콩, 호주, 뉴질랜드 등에는 상표권 등록도 완료했다.
원스피리츠는 단순히 해외 시장 내 유통 채널에서의 판매 뿐만 아니라 각 나라의 고유의 문화에 맞게 실제 타깃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원소주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원소주는 출시부터 한국 증류식 소주의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로 알리며 소주의 글로벌화를 위해 탄생된 브랜드로 출시된 지 1년만에 해외 수출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해 수출을 시작하는 만큼 우리 술이 가진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김여정 자녀 추정 아이들 포착…손잡고 신년 공연장에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