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 지원 '희망가게' 창업주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다음 달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한국 나이 25세 이하(1999년 출생자까지 가능)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다음 달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한국 나이 25세 이하(1999년 출생자까지 가능)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000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또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함께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및 개인기술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500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2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
지원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갤럭시S23, 궁극의 프리미엄 완성”
- 뷰티·유통업계, 노마스크에 활기...체험전·프로모션 강화
- [스페셜리포트]광고요금제·계정공유금지 등 넷플릭스발 OTT 지각변동
- 환불의지 없는 머지포인트…“티몬·위메프 때문에” 핑계만
- 美 Fed 이번엔 0.25%P 인상…금리 상단 4.75%
- [갤럭시언팩 2023] 갤럭시S23 '카메라·게임성능·AI' 3대 혁신으로 완성도 높여
- [갤럭시언팩 2023] 갤럭시북3 시리즈, 최고급 성능과 이동성 장착
- [갤럭시언팩 2023]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디자인 등 '디테일·기본기'에 충실
- 中 기업 111억원 현금 탑 쌓았다…"성과급, 센 만큼 가져가라"
- "나랑 닮은사람 어딨나"...독일 20대女 '도플갱어 살인'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