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게이밍 성능 굿”…美갤럭시 체험관 찾은 외신들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신 기자들 사이에서 '갤럭시S23'의 2억 화소 카메라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더라구요. 게이밍 성능에 대한 평가도 호응이 높았습니다. 반응이 빠르다는 의견도 많았구요."
'갤럭시 익스프리언스 스페이스'는 이날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갤럭시S23'을 공개한 삼성전자가 홍보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체험공간이다.
외신 기자들은 '갤럭시S23'의 게임 성능에 큰 관심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샌프란 중심가에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 마련
‘갤럭시S23’ 공개 기념, 해외 각지 미디어들 방문
2억 화소·‘랙’ 없는 게이밍 성능에 긍정적 평가
게임·카메라존 등 체험형 콘텐츠 배치, 3주간 운영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중심가 파웰111 스트리트에 위치한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에서 만난 삼성전자(005930) 현장 관계자의 말이다. ‘갤럭시 익스프리언스 스페이스’는 이날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갤럭시S23’을 공개한 삼성전자가 홍보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체험공간이다.
글로벌 미디어들은 언팩 개최 이전에 ‘갤럭시S23’을 미리 체험해보기 위해 체험관을 찾았다. 이날 오후에도 중남미 지역 미디어들이 방문해 ‘갤럭시S23’을 체험했다. 행사장 관계자는 “중남미 뿐만 아니라 해외 각 지역 미디어를 초청해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카메라와 조도에 따라 달라지는 화면 등에 대해 높은 평가가 있었다”고 말했다.
지하 1층부터 2층으로 구성된 이곳은 전체 면적이 1031㎡(약 312평)에 달한다. 중간에 1.5층까지 있어 총 4층 규모다. 이 체험관은 기존과 달리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1층은 과거 ‘갤럭시S’부터 지난해 출시됐던 ‘갤럭시S22’까지 ‘갤럭시S’ 시리즈 전 제품을 벽면에 전시해 눈길을 모았다. 재활용 소재로 만든 부품 등도 중앙에 함께 전시해 삼성전자의 친환경 전략을 홍보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공간에 대한 대외적인 공식 명칭은 없으나, ‘갤럭시S23’ 출시를 기념해 역대 S 시리즈의 역사를 보여주는 아트워크를 만들었다”고 했다.
글로벌 미디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1.5층에 있는 게임존과 2층 ‘갤럭시S23’ 카메라 체험존이다. ‘갤럭시S23’의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1.5층 게임존에 비치된 ‘갤럭시S23’엔 대표적인 고사양 모바일 게임 ‘아스팔트9’, ‘원신’ 등이 깔려 있어 바로 플레이해볼 수 있다.
외신 기자들은 ‘갤럭시S23’의 게임 성능에 큰 관심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퀄컴의 ‘갤럭시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탑재하는 등 ‘갤럭시S23’은 최적화에 많은 공을 들여 고사양 게임들도 부드럽게 작동됐다. 체험관 관계자는 “외신 기자들 사이에서 랙(Lag)이 없는 게이밍 성능에 대해 호평이 많이 나왔다”고 했다.
2층에 마련된 공간은 2억 화소 카메라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 실제 한국의 을지로 밤거리를 재현해 글로벌 미디어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공간은 ‘갤럭시S23’의 개선된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저조도 환경에서 세밀한 사진을 얻는 과정을 체험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언팩 이후 이곳을 3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월 "올해 금리 인하 없다"…시장은 "못 믿겠다"(상보)
- [단독]“주52시간제 어겼다” 분쟁 급증…30인 미만 중기, 노사 전쟁터 되나
- 1000억짜리 '박정희 숭모관'..."이걸 왜 세금으로?"
- 부모 직장까지 잃게 했던 과외…8년만에 허용되다[그해 오늘]
- 라비 소속 나플라, 병역 특혜 의혹…사회복무요원 출근 안해
- ‘2억 화소’ 카메라 강점은 살리고…장시간 게임시 발열 우려는 없앴다
- 북한 “핵에는 핵으로… 미국의 군사적 기도에 초강력 대응할 것”
- “끊을게요”… 촬영장서 마약 투약한 20대女, 집행유예 받은 까닭
- 가스·전기요금 폭등에 무방비…식당·카페·술집 곳곳서 ‘비명’
- "츄 활동 막아달라" 블록베리, 연매협에 진정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