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브, UDP 9.0 발표…오라클·MS DB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크서브는 자사 중앙집중식 백업 및 재해복구 솔루션 'UDP'의 9.0버전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아크서브에 따르면 UDP 9.0은 소포스(Sophos) 솔루션을 적용한 사이버 보안, 데이터 위변조 방지 스토리지, 테이프 백업 등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크서브는 자사 중앙집중식 백업 및 재해복구 솔루션 'UDP'의 9.0버전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아크서브에 따르면 UDP 9.0은 소포스(Sophos) 솔루션을 적용한 사이버 보안, 데이터 위변조 방지 스토리지, 테이프 백업 등 기능을 제공한다. 오라클 RMAN을 사용해 백업된 테라바이트 규모의 오라클PDB(Pluggable DB)를 신속하게 복구, 모든 테이블스페이스 및 제어 파일 등을 원래 위치에 복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MS(마이크로소프트) SQL서버 배포를 위한 고급 복원 옵션도 지원한다. 두 복구 지점 간 모든 트랜잭션 지점으로 DB를 복구할 수 있다. 일관성 검사를 실행해 검색된 데이터가 사용 가능한 데이터인지 확인해 복원 무결성을 보장한다.
아크서브 UDP 9.0은 클라우드 객체 스토리지를 통해 가용성, 내구성, 확장성을 보장한다. 중복 제거된 백업본을 AWS(아마존웹서비스) S3, 와사비(Wasabi) 또는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직접 저장함으로써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하고 재해 복구 지원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멀티테넌시 기능과 안전한 ID 관리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관리 콘솔도 제공한다.
플로리안 말레키(Florian Malecki) 아크서브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UDP 9.0은 데이터 복원력을 한 차원 높여 향상된 데이터 보호, 성능 안정성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하나의 솔루션으로 랜섬웨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쌓여가는 시신들...우린 총알받이였다" 탈주 러 용병 `지옥 증언`
- 아내에 성적행위 하는 모습 보고 격분 살해한 50대…징역 16년서 12년으로 감형
- 피자 배달하다 택배 상자 `슬쩍` 20대 덜미…"택배사 직원 뒤집어쓸 뻔"
- 외도 의심 끝에…상대 여성에 불지른 20대 베트남 여성
- 테슬라 주행중 자연발화…물 2만3000ℓ 퍼부어 진화
- [기획] `관세맨` 트럼프 휘두르는 칼에 수출증가율 8.1%→1.5% `뚝`
- 여 잠룡들 조기대선 눈치싸움… 한동훈 활동 재개 가능성
- 올해가 실질적 원년...IT서비스업계, 산업현장에 AI 심는다
- "집값 떨어지면 다시 사줄게"… 강남서 환매조건까지 등장
- 이젠 `3말4초`…뉴노멀된 은행 희망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