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뉴패러다임인베 "올해 스타트업에 100억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올해 초기 스타트업에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ICT 분야(AI, SaaS,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와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메타버스 등 4차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연간 15개씩 선발해 지원·투자하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4월 말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올해 초기 스타트업에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ICT 분야(AI, SaaS,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와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메타버스 등 4차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연간 15개씩 선발해 지원·투자하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600개사가 지원하며 4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상반기에는 로봇과 친환경, 에너지 등 딥테크 기술에 초점을 맞춘 기업을 집중적으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초기성장지표를 보유한 기업가치 50억원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 우선 대상이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4월 말까지 지원할 수 있다.
올해 투자 예정 금액은 100억 원에 달한다. 15개사에 대한 신규투자와 최대 10개사 이상의 후속투자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는 “21년도에 이어 지난해에도 추천한 모든 스타트업들이 팁스 프로그램에 100%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올해 새로 신설되는 딥테크 팁스 R&D 추천기업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지 (ginsburg@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대출금리 다시 4%대…상단도 6%대네
- 태안 저수지서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실종신고 상태
- '뒤돌려차기' 12년형 억울?…살인미수 어떨 때 적용되나[궁즉답]
- 송중기 부부가 고른 육아템 가격은?
- [단독]‘사상 최대 실적’ LG엔솔, 성과급 870% 쏜다
- “친환경보일러 교체하니 난방비 年44만원 아껴”…보조금도 준다고?
- “쉰내 난다 아이고 더러워”… ‘썩은 김치’ 김순자 대표, 법정행
- ‘김연경·남진 인증샷’ 공방에… 홍준표 “유치해, 정신들 차려라”
- "뺨만 한 대 때렸다"...빗자루로 남편 숨지게 한 50대, 징역 5년
- 평범한 직장인이 '최강' 쿠드롱과 대결?...PBA 와일드카드 최진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