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여지없는 대배우→박정민 잘 어우러져"…'1승' 로테르담영화제 호평 터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강호 주연 스포츠 휴먼 영화 '1승'(신연식 감독, 루스이소니도스 제작)이 제52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최초 상영 직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1승'은 대체불가의 존재감으로 한국영화를 빛내고 지난해 칸영화제에서 '브로커'를 통해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송강호가 주연을 맡아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송강호 주연 스포츠 휴먼 영화 '1승'(신연식 감독, 루스이소니도스 제작)이 제52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최초 상영 직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1승'이 로테르담영화제 빅스크린 부문을 통해 지난달 27일 전 세계 최초 상영된 이후 해외 언론 매체와 영화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앞서 네덜란드의 로테르담영화제는 전세계 10대 영화제로 꼽히는 유럽 최대 규모 영화제 중 하나다.
'1승'은 "흥행을 위한 모든 요소를 갖춘 영화다. 흥미롭고, 기술적으로 뛰어나며 배우들의 연기는 훌륭하다" "송강호는 여지 없는 대배우이며 박정민의 연기도 잘 어우러진다" "송강호는 작품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경기 장면에서 강렬하고 인상적인 촬영이 눈에 띈다" "배구 경기 장면의 롱테이크 신은 정말 놀라웠다" "영화의 힘은 배구 경기에 있다. 경기를 보여주는 롱테이크 신은 올해 가장 기술적으로 훌륭한 장면 중 하나" 등 송강호를 비롯한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력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물론, 롱테이크로 촬영된 배구 경기 장면에 대한 극찬이 쏟아지며 짜릿한 스포츠 드라마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뿐만 아니라 "익숙하고 예측 가능하지만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영화" "유머와 한국의 문화가 더해진 '록키'의 느낌" "웃으면서 극장을 나왔다" "정말 기분 좋고 따뜻한 감정을 선사하는 작품" 등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스토리에 대한 호평 역시 이어져 국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승'은 대체불가의 존재감으로 한국영화를 빛내고 지난해 칸영화제에서 '브로커'를 통해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송강호가 주연을 맡아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동주'로 유수의 각본상을 휩쓴 신연식 감독이 연출을 맡아 인생의 단 한번 1승을 위해 달려가는 여자배구단의 이야기를 박진감 넘치게 그려낸다. 여기에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충무로 대세 배우 박정민을 비롯해 박명훈, 장윤주, 이민지 등 다채로운 배우들이 합류해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1승'은 인생에서 단 한번의 성공도 맛본 적 없는 배구 감독이 단 한번의 1승만 하면 되는 여자 배구단을 만나면서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송강호, 박정민, 박명훈, 장윤주, 이민지 등이 출연했고 '러시안 소설' '배우는 배우다' '카시오페아'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올해 개봉 예정.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완♥' 이보미 "막국수 집 오픈"…김태희♥비, 특급 선물에 감동
- 박미선 "담배, 끊는게 아니라 참는 것…어느 순간 생각나더라"
- 男 격투기 선수에 가슴공격 당한 女 춘리, 입 열었다 "정당한 대결, 불만없다"
- 이금희, 정우성에 공개 사과..“전화 끊고 속상해서 울었다” (어쩌다어른)
- [SC할리웃] 얼마 전에 '스타트렉' 나왔는데…애니 워싱, 암 투병 중 끝내 사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