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무대로…태국 예술대학 SCA와 MOU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3. 1. 31. 1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2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무대로 영역을 넓힌다.

㈜S2엔터테인먼트(에스투엔터테인먼트, 이하 에스투)와 태국의 예술 대학교 Superstar College of Arts (이하 SCA)가 주요 업무의 파트너쉽과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업무협약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2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무대로 영역을 넓힌다.

㈜S2엔터테인먼트(에스투엔터테인먼트, 이하 에스투)와 태국의 예술 대학교 Superstar College of Arts (이하 SCA)가 주요 업무의 파트너쉽과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업무협약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홍태화 S2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김정훈 기획제작본부장, 이우창 사업총괄이사(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교수), Thanapoom Kiatesongkram SCA CEO, Jackrish Trirattanapol CFO, Chittika Ngamkitpaiboon COO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2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무대로 영역을 넓힌다. 사진 : S2엔터테인먼트
양사는 협약식을 통해 양국의 문화적 교류를 바탕으로 한 상호 협력의 파트너십 체결 및 에스투의 케이팝 프로듀싱 및 매니지먼트 역량을 기반으로 한 SCA의 교육 프로그램과 트레이닝 개발/공급, SCA의 한국 지점 개설에 대한 운영 위탁을 포함한 매니지먼트, 프로모션, 제작 대행 지원 등의 폭넓은 분야의 공동 성장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SCA는 에스투의 태국 오디션을 주최해 에스투의 글로벌 케이팝 연습생 확보를 지원한다. SCA는 태국 현지에서 론칭 예정인 아티스트를 제작 예정이며 이를 양사가 함께 논의, 해당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에스투와의 전방위적 협력을 예정에 두고 있음을 밝혔다.

이어 양사는 구체적인 사업과 가시화할 수 있는 주요 프로젝트들을 함께 할 것임을 예고했다.

이번 협약식은 홍 회장의 트레이닝 노하우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력과 매니지먼트 업무적 역량을 넓혀 글로벌 다분야에서 활동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공식적인 행보인 만큼 홍승성 회장과 홍태화 대표이사가 추후 론칭 예정인 신인 걸그룹과 맞물린 사업 확장에 시너지로 이어갈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에스투 홍태화 대표이사는 “이번 SCA와의 MOU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케이팝 제작 및 매니지먼트 역량이 태국을 대표하는 SCA의 교육 프로그램과 학생들과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SCA의 풍부한 인재풀과 태국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는 당사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이며 협력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와 매니지먼트를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anapoom Kiatesongkram SCA 대표는 “에스투의 풍부한 K-POP 산업 경험과 SCA의 교육 프로그램이 서로 시너지를 내어 태국의 엔터테인먼트 교육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력은 태국을 넘어 K-POP 아티스트를 목표로 하는 모든 동남아 학생에게 ‘모든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소중한 메시지와 기회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태국 방콕의 메인 캠퍼스를 둔 슈퍼스타 칼리지 오브 아트(Superstar College of Arts, SCA)는 스타가 되고 싶은 동남아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음악 및 공연을 주 분야로 교육하는 예술 대학교로 업계 최고 커리어를 보유한 교육자 및 트레이너 100여 명과 다년간 쌓인 트레이닝 노하우와 환경을 바탕으로 200명 이상의 유명 아티스트들을 배출하고 국제적인 슈퍼스타들과 1만여 명 이상의 학생들을 배출하며 태국 최고의 예술 대학이자 동남아시아 최초의 예술 대학교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에스투는 JYP엔터테인먼트 초대 대표를 역임하고 지난 2008년 큐브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포미닛, 비스트, 현아, 비투비, CLC, 펜타곤, (여자)아이들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을 키워낸 ‘미다스의 손’ 홍승성 회장이 2020년 설립한 엔터테인먼트사로 올해 상반기 새로운 걸그룹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