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3일간 축제다”,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 희망도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는 3일간의 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은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아레나에서 열렸다.
지난해 LCK 역사상 처음으로 수도권과 부산광역시가 아닌 강릉에서 결승전을 치렀다.
올해 LCK 서머 결승전은 작년과 비슷한 시점인 8월말로 예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올해는 3일간의 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은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아레나에서 열렸다. 당시 LCK는 ‘팬 퍼스트’ 정신을 앞세워 변화를 시도했는데 전야제 행사인 ‘팬 페스타’가 바로 그 신호탄. 첫 ‘팬 페스타’는 그야말로 ’팬의, 팬에 의한, 팬을 위한’ 축제였다.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축제를 즐겼다.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 등 참여한 팀에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와 증정품은 덤이었다. 결승전 당일을 포함해 이틀간 열린 ‘팬 페스타’에는 1만7000여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에 LCK는 2023년 서머 결승전을 함께할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 파트너를 찾는다. LCK는 스프링 결승은 수도권, 서머 결승은 지방에서 개최한다는 복안이다. 작년 강릉에서 열린 것 또한 이 같은 계획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 서머 결승은 사흘간의 대축제로 진행할 계획도 세웠다.
LCK와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8월 열리는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 도시를 31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지자체는 오는 2월 17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에 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향서를 제출한 지자체 중 1차적으로 선정된 도시를 대상으로 3월 중 유치 제안서를 받은 뒤 심사를 통해 3월말까지는 개최 도시를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서머 결승전 우승팀은 LoL e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인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직행을 확정짓기 때문에 어느 결승전보다 팬들의 관심이 높다. 지난해 LCK 역사상 처음으로 수도권과 부산광역시가 아닌 강릉에서 결승전을 치렀다. 강릉시에서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그 가능성도 이미 확인했다. 지속가능하도록 실천하는 일만 남았다.
올해 LCK 서머 결승전은 작년과 비슷한 시점인 8월말로 예정됐다. 다만,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도입되면서 일정이 하루 늘어나게 된다. 패자 결승전이 토요일, 최종 결승전이 일요일에 열리는 것을 고려해 ‘금·토·일’ 사흘간 ‘팬 페스타’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2012년 처음 문을 연 LCK는 올해로 11년째를 맞았다.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총 12회 열린 세계 대회 롤드컵에서 LCK 팀들은 11번 출전해 7회 우승, 6회 준우승이란 대기록을 세우며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리그로 우뚝 섰다. 이를 뒷받침하듯 매 경기일마다 전 세계 약 400만 여명이 LCK를 생중계로 시청하고 있다. 이중 절반 이상이 해외 팬들이다. LCK 스프링과 서머 시즌 총상금은 4억원이며, 우승 상금은 2억원이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문숙 "심정지로 사망한 혜은이 장례식 참여했다고"…충격적인 가짜뉴스 언급
- '재벌집' 박지현, 無장기 의혹 부른 슬렌더 몸매
- 김춘리, 박형근 가슴 제압 논란 커지자 직접 "불만 없다. X신 짓 마라" (피지컬100) [전문]
- 한고은, 자녀 계획 질문에 "올해 49세, 이 나이에 무슨 애야"('신랑수업')
- 아이비, 결혼식 장소 예고 "누구랑 할지는 몰라"(아이비티비)
- 이보영, 이미 40대 '초 동안'인데.. "손나은보다 5살 어리게 해줘"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