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2명, e스포츠 발전시킨 역사적 스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프로게이머 둘이 e스포츠 성장에 대한 큰 공헌을 인정받았다.
'플레이 크레이지 게임 닷컴'은 27일 'e스포츠 역사에 이름을 남긴 스타' 10명을 선정했다.
FlaSh는 ▲한국 e스포츠 역사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거물 프로게이머 ▲스타크래프트 최종병기이자 신적인 존재 ▲가장 오랫동안 스타크래프트 최고 자리 유지 ▲완벽에 대한 집착 등이 '플레이 크레이지 게임 닷컴'으로부터 주목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프로게이머 둘이 e스포츠 성장에 대한 큰 공헌을 인정받았다.
‘플레이 크레이지 게임 닷컴’은 27일 ‘e스포츠 역사에 이름을 남긴 스타’ 10명을 선정했다.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페이커(본명 이상혁·26)는 6번째, 스타크래프트의 FlaSh(이영호·30)는 7번째로 소개됐다.
‘e스포츠 역사에 이름을 남긴 스타’에 대해 ‘플레이 크레이지 게임 닷컴’은 “전통적인 체육보다 역동적이고 변동성이 심한 분야”라면서도 “인내, 재능, 명성, 혁신 등의 이유로 선수 개인의 이미지를 뛰어넘어 시간이 흘러도 특정 게임을 상징하는 존재가 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로는 xPeke(엔리케 세데뇨·30·스페인)도 8번째로 뽑히긴 했으나 “우승 횟수로 크게 눈에 띄진 않지만, LoL e스포츠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백도어를 통한 팀 승리 당시 주연을 맡은 것” 때문이다.
‘플레이 크레이지 게임 닷컴’은 페이커를 “논란의 여지 없는 리그오브레전드 GOAT(Greatest Of All Time)”로 소개하며 플레이와 경력을 기준으로 한다면 해당 게임에서 유일하게 뽑을만한 선수임을 인정했다.
페이커는 ▲데뷔 후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T1) 게임단에서만 활동 중 ▲리그오브레전드의 전반적인 본보기 ▲불가능해 보이는 플레이와 잊을 수 없는 순간들로 가득한 커리어 ▲오랜 세월 평균 이상 수준을 유지한 꾸준함을 높이 평가받았다.
FlaSh는 ▲한국 e스포츠 역사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거물 프로게이머 ▲스타크래프트 최종병기이자 신적인 존재 ▲가장 오랫동안 스타크래프트 최고 자리 유지 ▲완벽에 대한 집착 등이 ‘플레이 크레이지 게임 닷컴’으로부터 주목받았다.
- 토모 오히라, 미국, 스트리트 파이터 2
- Fatal1ty(조너선 웬들), 미국, 퀘이크
- N0tail(요한 순스테인), 덴마크, 도타 2
- f0rest(파트리크 린드베리), 스웨덴, CS: GO
- Liooon(리샤오멍), 중국, 하스스톤
- 페이커(이상혁), 대한민국, LoL
- FlaSh(이영호), 대한민국, 스타크래프트
- xPeke(엔리케 세데뇨), 스페인, LoL
- 스칼릿(사샤 호스틴), 캐나다, 스타크래프트 2
- 터보폴사(피에르 실프베르), 스웨덴, 로켓리그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유비, 이너웨어 모델다운 몸매…반전 복근 ‘깜짝’ [똑똑SNS] - MK스포츠
- 마마무 화사, 섹시하고 힙해 [똑똑SNS] - MK스포츠
- ‘송중기와 결혼’ 엄마 되는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누구? - MK스포츠
- 송중기, 英 배우 케이티와 재혼+임신 발표 “혼인신고 했다”(전문)[종합] - MK스포츠
- ‘추신수 발언 논란’에 안우진 “불편한 상황 생겨서 죄송” - MK스포츠
- 래퍼 노엘, 아버지 장제원 국회의원에게 독설
- 타율 0.417·OPS 1.158 건강한 추신수가 온다
- 故서지원 27년만에 신곡 발표..음성 복원 기술
- 방탄소년단 지민 FACE 일본 앨범랭킹 1위 직행
- 질롱부터 이도류까지..장재영의 특별했던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