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 최초'…사넬 패션쇼 단독 클로징 '한국인 모델'은?

구경민 기자 2023. 1. 30. 22: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현지가 샤넬 2023 SS 오뜨 꾸뛰르 쇼에서 '아시안 최초'로 단독 클로징을 맡으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세계적 슈퍼모델들만 서기로 유명한 샤넬의 클로징에 아시안 모델이 단독으로 나선 것은 처음 있는 일로 패션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고스트에이전시는 "세계적인 슈퍼모델들만 할 수 있다는 샤넬의 클로징에 아시안 최초 단독으로 나선 건 이례적인 일"이라고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현지. 2023.01.30. (사진 = 샤넬 공식 홈페이지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신현지가 샤넬 2023 SS 오뜨 꾸뛰르 쇼에서 '아시안 최초'로 단독 클로징을 맡으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30일 소속사 고스트에이전시에 따르면, 신현지는 지난 24일 파리 그랑 팔레 에페메르에서 열린 이번 오트쿠튀르에서 홀로 쇼의 문을 닫았다. 세계적 슈퍼모델들만 서기로 유명한 샤넬의 클로징에 아시안 모델이 단독으로 나선 것은 처음 있는 일로 패션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고스트에이전시는 "세계적인 슈퍼모델들만 할 수 있다는 샤넬의 클로징에 아시안 최초 단독으로 나선 건 이례적인 일"이라고 소개했다.

신현지는 샤넬 2016 F/W쇼를 통해 처음 샤넬 컬렉션에 올랐다. 이후 샤넬 S/S 2019 캠페인과 프리-폴(Pre-Fall) 2019 컬렉션, 뷰티 포트레이트(Beauty Portraits) 2019 등의 쇼에 등장했다.

이후 '레디투웨어 FW 2020/21' 쇼에서는 지지 하디드, 모나 투가드와 함께 등장해 동양인 최초로 쇼가 끝났음을 알리는 클로징을 했다. 이번에는 단독으로 클로징을 장식하며 더욱 뜻깊은 행보를 보였다.

신현지는 지난 2013년 케이블 채널 온 스타일(On Style) 서바이벌 프로그램 '도전! 수퍼 모델 코리아 4'에서 우승하며 모델계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패션 시장을 장악하며 종횡무진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