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데뷔 10주년 기념 전국투어 콘서트 ‘한 걸음 더’ 성료

손봉석 기자 입력 2023. 1. 30. 1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투지 엔터테인먼트(팝뮤직) 제공



가수 에일리(Ailee)가 약 2개월간의 전국투어를 성료했다.

에일리는 지난 28일과 29일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열린 대전 공연을 마지막으로 ‘2022 에일리 전국투어 콘서트 <한 걸음 더>’를 마무리했다.

에일리 데뷔 10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전국투어는 지난 10년을 함께해 준 팬들을 향한 고마움은 물론 앞으로의 10년, 20년도 서로 응원하며 나아가보자는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

에일리는 ‘Heaven(헤븐)’, ‘보여줄게’, ‘U&I(유앤아이)’, ‘노래가 늘었어’,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 그간 큰 사랑을 받은 히트곡은 물론 숨겨진 명품 수록곡 무대를 선보이며 ‘믿고 듣는 가수’의 존재감을 빛냈다. 또 방송에서 보여주지 않은 스페셜 무대와 무반주 라이브까지 눈 호강과 귀 호강을 동시에 선사하며 공연 내내 객석을 열광케 했다.

에일리는 지난해 11월 안양을 시작으로 창원, 군산, 대구, 서울, 부산, 인천, 용인, 대전까지 9개 지역을 순회하며 공연 강자의 저력을 발휘했다. 특히 서울, 군산, 용인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약 2개월간 전국투어를 마친 에일리는 소속사를 통해 “오랫동안 꿈꿔왔던 10주년 콘서트가 꿈결처럼 지나갔다. 우리 에일리언(팬덤명)과 관객분들이 전해주신 뜨거운 에너지를 잊지 못할 것 같다. 앞으로의 10년, 20년도 여러분을 위해 노래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일리는 올해도 다채로운 음악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