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노사, 단체협약 체결…“발전적 미래 함께 그리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구자철, 이하 KPGA) 및 한국프로골프투어(대표이사 김병준, 이하 KGT)와 서비스일반노동조합은 30일 경기 성남시 소재 KPGA 빌딩에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김병준 KPGA 부회장 겸 KGT 대표이사는 "KPGA와 서비스일반노동조합의 단체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상호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KPGA의 발전적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병준 KPGA 부회장 겸 KGT 대표이사와 서비스일반노동조합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단체협약이란 노동조합과 사용자 간 근로조건 및 노동환경 등 노사관계의 제반사항에 대해 상호 합의한 자치 법규를 뜻한다.
KPGA와 서비스일반노동조합은 2020년 8월부터 약 2년 6개월 간 교섭을 통해 총 68개 조항의 단체협약안에 합의했으며 주요 합의 내용에는 직원 복지 향상, 근로조건 개선 등이 담겨있다.
김병준 KPGA 부회장 겸 KGT 대표이사는 “KPGA와 서비스일반노동조합의 단체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상호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KPGA의 발전적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미희 (joom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00만원 수소차 절반 가격에 사세요" 보조금 얼마길래
- [르포]"빨리 여니 당연히 편하죠"…정상영업 첫날, 은행 가보니
- "김어준, 애 많이 썼다"...오세훈, '안부인사'에 응수?
- (영상)父 잃고 힘들어…광안리 바다에 뛰어든 母女
- 내달 '강남·흑석' 매머드급 입주장 열린다
- 택시에 배변 후 도망친 30대…왜 그랬냐 물었더니 한 말
- '슬램덩크' 연속 1위→'오세이사' 100만…극장 접수한 日영화 신드롬
- [르포]학교도 마스크 해제…"친구들 얼굴 봐서 좋아요"
- "이 일은 틀리지 않았다"…이효리가 울면서 계속하는 일[헬프! 애니멀]
- 한국에 참패 안겼던 할릴호지치, 차기 사령탑 후보 가능성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