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브컬처 게임 미래시 ③] 블루 아카이브

최은상 기자 2023. 1. 30. 14: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에도 서브컬처 게임 행진은 계속 이어진다.

신작도 중요하지만 기존작들의 미래시도 관심 포인트다.

 이를 함께 공유하고자 인기 서브컬처 게임 7종의 미래시를 살펴봤다.

■ 블루 아카이브 2023년 주요 픽업 이벤트 ※ 표기된 출시 날짜는 일본 서버 기준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영복 호시노와 히마리는 소위 '인권' 캐릭터

2023년에도 서브컬처 게임 행진은 계속 이어진다. 새해가 열리자마자 출격을 앞둔 '에버소울'과 함께 '붕괴: 스타레일', '탁트 오퍼스', '워더링 웨이브' 등 고퀄리티 신작들이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신작도 중요하지만 기존작들의 미래시도 관심 포인트다. 미래시란 사전적으로 '미래에 일어날 일을 보고 알아내는 것'을 의미한다. 해외에서 미리 출시한 게임은 국내 버전과 진도가 다르다.

즉 미래시를 보면 어떤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확보해야 할 지 알 수 있다.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면 이벤트 재화를 특정 기간마다 최대한 모을 수 있어 돈을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다.

게임톡 기자들도 새해를 맞아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서 어떤 캐릭터를 뽑아야 할 지 계획을 세우는 중이다. 이를 함께 공유하고자 인기 서브컬처 게임 7종의 미래시를 살펴봤다.

■ 블루 아카이브 2023년 추천 캐릭터 목록



신장: 호시노(수영복), 이즈나(수영복), 카즈사, 히마리



복각: 와카모, 아코, 히비키, 코하루



■ 블루 아카이브 2023년 주요 픽업 이벤트



※ 표기된 출시 날짜는 일본 서버 기준입니다.



※ 캐릭터의 성능과 픽업 추천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호시노(수영복, 한정) : 7월 20일 (한국: 1월 31일)



기본 EX 스킬의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장판형 스킬로써 범위 내 모든 아군의 공격력 및 폭발 특효를 증가시킨다. 파티 전체의 데미지를 크게 상승시킬 수 있다. 패시브는 EX 스킬 발동 중 코스트 회복력을 올려준다. 거의 모든 총력전에 사용된다. 한국은 조기 도입으로 1월 31일에 출시된다. 



 



② 이즈나(수영복, 한정) : 7월 25일 



초고화력 딜러 캐릭터다. 지형 적성에 따라 데미지가 감소하는 블루 아카이브의 전장 효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데미지를 넣는다. 통상 공격 6회마다 터지는 1스킬 '뽀글뽀글의 술'의 화력은 최상급이다. 치명 데미지 저항률 감소 효과도 있어 우수한 서포터 역할도 한다. 



 



③ 카즈사(통상) : 8월 24일 



강력한 시가전 관통 딜러다. 주로 '호드'와 '비나'에서 사용된다. 최근 일본 서버 비나 총력전에서 '히마리', '아코'와 함께 사용하며 최고 난이도(를 1분 내 격파한 사례가 있다. 전장 버프만 있다면 최고의 화력을 뿜어낸다. "통상 캐릭터는 언젠간 뜬다"는 소위 '통언뜬'을 노려도 된다. 만약, 상위권을 노리는 유저라면 카즈사는 조각 파밍이 불가능하여 픽업을 노리는 것이 좋다. 



 



④ 히마리(통상) : 11월 16일 



EX스킬의 공격력 버프 수치가 이전까지 나온 캐릭터에 비해 월등하게 높다. 기존 버퍼인 '코타마'에 비해 약 2배 이상이다. 패시브인 아군 코스트 회복력 증가도 우수하여 신흥 전천후 서포터로 활약한다. 호시노(수영복)과 아코, 우수 딜러와 함께 총력전에서 필수로 사용된다.



■  복각 추천 리스트



※ 표기된 복각 날짜는 일본 서버 기준입니다.



 



① 와카모(한정) : 7월 20일



신비 속성 총력전의 단일 보스에 최적화된 캐릭터다. '시로쿠로', '페로로지라'에서 모두 활약한다. 이벤트 챌린지 등에서도 단일 화력이 필요한 보스를 상대로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② 아코 : 10월 19일 



치명에 특화된 서포터 0티어 캐릭터다. EX스킬과 패시브에 모두 치명 데미지 증가 버프 효과가 있다. 특히 EX는 치명 수치까지 증가시켜 치명타가 발동할 경우 강력한 데미지를 뿜어낼 수 있게 한다. 처음 아코가 출시됐을 때부터 총력전 한방 콤보 파츠로 활용됐다. 



 



③ 히비키 : 10월 19일 



출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사랑받는 캐릭터다. EX스킬은 말 그대로 사기다. 원형 폭발 범위에 적이 겹쳐있으면 데미지가 배로 들어가는 것도 훌륭하다. 오래된 캐릭터다 보니 현재 최고 티어 캐릭터에 비해 위상이 밀리는 편다. 다만, 신규 유저가 스토리 및 각종 이벤트 콘텐츠를 즐길 때 매우 유용하다.  



 



④ 코하루 : 11월 9일 



'히에로' 총력전의 필수 캐릭터다. 히에로에는 힐러가 반드시 채워야 하는 힐 체크 기믹이 있루가 반드시 필요하다. 서클의 캐릭터 대여 기능을 통해 대체할 수 있긴 하지만, 신규 유저일수록 고화력 딜러를 빌리는 게 이득이다 보니 복각이 된다면 뽑는 것을 추천한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