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김어준, 국민 세금으로 TBS 갖고 놀 듯 다뤄…애 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30일 방송인 김어준씨에게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TBS 공영방송을 장난감 가지고 놀 듯 다뤘다"며 "애 많이 썼고, 수고하셨다"고 메시지를 보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1년 반 이상 김씨에 대해 공식석상에서 언급한 적이 없는데 이제 TBS 진행자가 아닌 만큼 그동안 수고 많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특정 정당, 특정 정파의 논리를 보호하고 전파하는데 애 많이 썼고 수고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吳, 나경원에 전대 불출마 제안…"현명하게 잘 결정했다"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30일 방송인 김어준씨에게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TBS 공영방송을 장난감 가지고 놀 듯 다뤘다"며 "애 많이 썼고, 수고하셨다"고 메시지를 보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1년 반 이상 김씨에 대해 공식석상에서 언급한 적이 없는데 이제 TBS 진행자가 아닌 만큼 그동안 수고 많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특정 정당, 특정 정파의 논리를 보호하고 전파하는데 애 많이 썼고 수고했다"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해 연말 TBS 간판프로그램이었던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하차하면서 "(오 시장 임기가 끝나는) 3년6개월 후에 다시 돌아온다"며 "다시 돌아와서 또다시 1위를 할 것이고 그 후로 20년간 계속 1위를 할 작정"이라고 말했다.
올초 MBC 라디오 '신장식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오 시장에게 남기는 음성편지로 "오세훈 땡큐"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오 시장은 TBS 신임 대표로 최종 후보 3명 중 1명을 2월 초 임명할 계획이다. 최종 후보 3명은 오필훈 TBS 대표이사 직무대행, 정태익 전 SBS 라디오센터장, 배재성 KBS 해설위원(전 스포츠국장)이다.
오 시장은 "새 대표 체제가 출범하면 활발한 미래 비전 논의가 시작될 것이고 결국은 임직원들의 몫"이라며 "계속 교통방송으로만 남을 것인지, 사회적 필요성 생긴 분야에 시간을 할애해 유용한 방송으로 거듭날지는 새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에게 달린 문제"라고 언급했다.
한편 오 시장은 국민의힘 전당대회와 관련해 앞선 회동에서 나경원 전 의원에게 불출마를 제안했다고도 밝혔다.
오 시장은 "나 전 의원과 만났을 때 '상황이 이렇게 된 이상 이번에는 좀 쉬는게 어떠냐'고 건의하면서 신중론을 폈다"며 "본인이 그런 선택(불출마)를 하고 나니 전화 통화로 '말씀해주신대로 했다'고 현명하게 잘 결정했다고 했다"고 전했다.
당내 친윤과 반윤의 갈등과 관련해서는 "조금 정리된 듯 해서 당원의 한 명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한달 남짓 전당대회 기간이 남은 만큼 치열한, 국민들의 마음을 반영한 정책 경쟁과 소속 정당이 조금 더 사랑받고 신뢰받는 정당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junoo568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고민정 "난 시술 안 해 모르지만 성형의사 金여사 동행? 실밥 뽑기용"
- "공무원인 줄 알았는데 술집 종업원?"…결혼 전제 14년 사귄 여친 살해
- 1박 2일에 198만원 '애인 대행'…"고객 중엔 의사 변호사도"
- 이준석 "싸가지 없다? 노무현도 그런 말 들었다…홍준표 감각 살아 있더라"
- "엄마 남친이랑 성관계 하고 용돈 벌어"…미성년 딸에 강요한 친모
- 최준희, 뉴욕 한복판서 연인과 입맞춤 "크리스마스 선물" [N샷]
- 이민정, 이병헌 닮은 만 9세 아들 '폭풍 성장' 근황 공개 "든든"
- '13남매 장녀' 남보라 "자녀 계획? 건강 허락한다면 넷까지 낳고파"
- 서태지, '아빠' 근황 공개 "딸 만 10세 곧 사춘기 올 듯…혼자 문닫고 들어가"
- 한예슬, 10세 연하 남편 류성재와 행복한 크리스마스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