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 'PGA 쇼' 통해 미국 진출 가속화

김진희 기자 2023. 1. 30.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웨어 '왁'(WAAC)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PGA 쇼(PGA 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왁의 부스는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색감, 조명과 브랜드 캐릭터 '와키'로 대형 특수 벌룬을 제작해 쇼장의 랜드 마크 역할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참가…'캡슐 컬렉션' 뜨거운 반응
왁 부스 전경.(왁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골프웨어 '왁'(WAAC)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PGA 쇼(PGA 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왁의 부스는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색감, 조명과 브랜드 캐릭터 '와키'로 대형 특수 벌룬을 제작해 쇼장의 랜드 마크 역할을 했다.

PGA 쇼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은 태평양을 건너 큰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의미에서 바다 속 해양 식물을 모티브로 한 패턴과 컬러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전시 기간 동안 미국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 주요 바이어 및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았으며 다수의 상담이 이뤄지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25일에는 2023년부터 3년간 의류 후원 계약을 맺은 PGA 스타 이경훈 프로가 축하하기 위해 부스를 방문했다. 이경훈 프로는 NBC SPORTS, CBS SPORTS 등 현지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올해 첫 시합부터 왁과 함께하게 됐다"며 "왁의 '반드시 승리하라' 슬로건처럼 미국 안착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의 젊은 골퍼들을 자극할 수 있는 왁 특유의 감성과 강렬한 바이브로 미국 시장을 진출한다"며 "기존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국 골프웨어와는 차별화를 둔 과감한 실루엣과 활동성에 포커스 된 소재와 패턴 등으로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2016년 론칭한 왁은 골퍼가 '모든 골퍼들의 즐거운 승리'를 위해 만든 브랜드다. '반드시 승리하라'는 'Win At All Costs'의 앞글자로 만든 왁은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해 이긴다'는 역발상에서 시작됐다. 캐릭터 와키(WAACKY)는 엉뚱하고 장난기 많은 악동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왁은 한국에서 백화점 유통 채널 중심으로 약 80여개 매장에서 전개 중이다.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의 글로벌 핵심 도시의 20여개 점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