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컴퍼니 CIC ‘콜로소’, 2022년 글로벌 매출 120억 달성…전년비 24배 ↑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1. 30. 09: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콜로소>
성인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는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 ‘콜로소(대표 김동혁)’가 지난해 글로벌 매출 120억 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24배 성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콜로소는 대중적 관심은 높으나 편향된 정보로 인해 직업으로의 진입장벽이 높은 업계로 커리어를 꿈꾸는 성인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정돈된 커리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콜로소의 총 회원 수는 약 30만 명, 강연자는 약 600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글로벌 진출을 진행했다.

콜로소는 ▲헤어 ▲베이킹/쿠킹 ▲일러스트 ▲영상 디자인 ▲만화/웹툰 등 여러 카테고리 교육을 통해 지난 2019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콜로소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해외 진출이 어렵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국적에 얽매이지 않고, 드라마, 영화 콘텐츠처럼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하였다.

콜로소 CIC는 한국과 일본, 미국 각국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들을 발굴해 양질의 오리지널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상호 간에 수입 수출해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자 글로벌 진출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누구나 정보격차 없이 전문가 노하우를 배우고, 전문가들은 세계적으로 입지를 넓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는 목적이다. 올해 콜로소는 미국, 일본뿐만 아니라 더 많은 국가에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김동혁 콜로소 CIC 대표는 “대한민국 탑(Top) 헤어디자이너 엘, 하능, 초이진과 재인, 르솔레이, 오뗄두스 등의 인기 디저트 숍의 메인 파티시에, 일러스트 분야에서는 일러스트의 대가 김정기, 마블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락희, 석정현부터 시작해 영상 및 게임 분야에서도 마블, 디즈니, 픽사, 애플 그리고 국내외 대기업과 협업한 최고의 전문가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