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천연가스 선물 인버스 ETN 일제히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연가스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인버스 상장지수증권(ETN)이 급등하고 있다.
3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7분 '하나 블룸버그 -2X 천연가스 선물 ETN(H)'는 전 거래일보다 14.15% 오른 5만7695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신 S&P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은 13.13%, '메리츠 블룸버그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3.66%, 'TRUE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3.51% 상승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천연가스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인버스 상장지수증권(ETN)이 급등하고 있다. 유럽의 이상 고온 등에 천연가스 하락에 대한 베팅이 이어지고 있다.
3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7분 ‘하나 블룸버그 -2X 천연가스 선물 ETN(H)’는 전 거래일보다 14.15% 오른 5만7695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신 S&P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은 13.13%, ‘메리츠 블룸버그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3.66%, ‘TRUE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3.51% 상승 중이다.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지난 26일 백만Btu(열량 단위)당 2.8달러로 8% 하락하면서, 2년여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8월 10.03달러 고가에서 70% 이상 하락한 수준이다. 직전 거래일엔 조만간 강추위가 올 수 있다는 전망에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 사람이 아니라 짐승을 죽였습니다"[그해 오늘]
- "김연경 억울할 것"...김기현, 응원사진 논란에 '文 양념' 꺼내
- "이 일은 틀리지 않았다"…이효리가 울면서 계속하는 일[헬프! 애니멀]
- 전장연, 오늘 4호선 혜화역서 지하철 시위…출근길 상황은?
- “내 표정 보이기 싫어요, 마스크 계속 쓸 겁니다”
- 원희룡 "내 돈이었으면 이 가격엔…" LH 미분양 고가매입 '직격'
- “성관계 동영상 뿌린다” 협박… 중국인 대학생은 결국
- ‘빅토르 안’ 안현수, 국내 복귀 무산… 성남시 코치직 탈락
- 故 윤정희, 오늘(30일) 가족장…파리 인근 성당서 비공개 진행
- 복수는 모두의 것… 시청자는 왜 복수극을 좋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