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마스크 안 쓰잖아"…백화점업계 화장품 '뷰티 이벤트'

권준수 기자 2023. 1. 28. 17: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맥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경하는 소비자 (롯데백화점 제공=연합뉴스)]

오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앞두고 백화점 업계가 이른바 화장품 마니아층을 겨냥해 다양한 뷰티 행사를 마련합니다.

오늘(28일)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설 연휴 직후에는 나흘동안 판매량이 40% 이상 늘기도 했습니다.

품목별로는 립글로스·틴트 매출이 80%나 늘었고, 블러셔·셰딩·하이라이터(70%), 립스틱(50%) 순으로 증가율이 높았습니다.

롯데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앞두고 색조화장품 매출이 늘어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는 다음달부터 화장품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블루밍 뷰티 위크'(Blooming Beauty Week)를 테마로 뷰티 상품군 이벤트와 체험형 행사를 준비합니다.

다음달 3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블루밍 뷰티 행사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시세이도, 맥, 바비브라운 등 37개 브랜드가 참여해 사은 행사를 엽니다.

특히 색조 화장품의 경우 특히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행사 기간 메이크업쇼, 메이크업 서비스 등 행사를 열고 브랜드별 단독세트 상품 출시, 메이크업 브랜드 정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6%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세계도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 에스티로더, 설화수, 입생로랑 등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세계 코스메틱 페어' 행사를 엽니다.

신세계 모바일앱에서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증정하기도 합니다.

오는 3월 말까지는 코스매틱 마일리지 행사를 열고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시 금액별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7%, 25.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는 다음달 3일부터 14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16개 점포 뷰티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 포인트를 증정합니다.

더현대 서울 1층에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나스 메이크업쇼·팝업 행사가 진행됩니다. 9일부터 12일까지는 디올 뷰티 팝업행사가 열립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