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홈트|'수족냉증 완화하는 전신 혈액 순환 요가' (한수진의 요가 한 수)

유채영 2023. 1. 28.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쌀쌀해진 날씨에 신체활동이 줄어든 요즘 체중증가나 부상위험이 커지기 쉽상입니다.

한경닷컴이 한수진 강사를 만나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운동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요가 운동법을 들어봤습니다.

이번 주 '한수진의 요가 한 수'에서는 '전신 혈액 순환 요가'를 준비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쌀쌀해진 날씨에 신체활동이 줄어든 요즘 체중증가나 부상위험이 커지기 쉽상입니다. 한경닷컴이 한수진 강사를 만나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운동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요가 운동법을 들어봤습니다.>

이번 주 '한수진의 요가 한 수'에서는 '전신 혈액 순환 요가'를 준비했습니다. 하루 10분 투자해 운동하고 건강도 지키세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바른 자세로 앉아 쇄골 아래 손바닥을 위치시키고 호흡한다.

깍지 낀 손을 하늘 향해 뻗어준다.
이때 가능하다면 목을 뒤로 젖혀 목 앞면 근육을 늘려준다.

턱과 쇄골이 가까워지도록 고개를 아래로 숙여 목 뒷면 근육도 풀어준 후, 손깍지를 풀어 밑으로 내려준다.


테이블 자세를 만들어 오른팔을 하늘로 들어 올렸다가 왼쪽 팔 아래 공간으로 넣는다.
오른쪽 옆머리가 바닥에 닿도록 내려주고, 시선은 최대한 천장을 향한다.
이후 왼 다리를 뒤로 뻗고 발뒤꿈치 높이 세워준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엉덩이를 들어 올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인 상태로 다운 독 자세를 만든다.
왼쪽 무릎과 오른쪽 무릎을 번갈아서 구부렸다 폈다 해준다.

무릎을 꿇고 앉아 깍지 낀 손을 위로 뻗고 목을 앞뒤로 젖혔다 돌아온다.

엎드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얼굴 옆 바닥에 위치시키고 팔을 쭉 뻗어 고개를 뒤로 젖혀준다.

이때 가능하다면 무릎을 굽혀 발끝과 머리끝이 닿는다는 느낌으로 당겨준다.

두 손으로 발등이나 발목을 잡고 당겨준다.

손바닥을 엉덩이 옆 바닥에 두고 밀어내면서 두 발을 위로 들어준다.

양발바닥을 붙이고 골반을 양옆으로 넓게 벌리는 나비 자세를 만들고 호흡하며 마무리한다.

의상협찬=안다르

‘주말의 홈트’ 영상은 한경닷컴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줌TV에서 볼 수 있다.

유채영 한경닷컴 기자 ycycy@hankyung.com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