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버추얼 휴먼 메타버스 ‘메타 소울메이트’ 티저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유니버스는 버추얼 휴먼 메타버스 시대를 열 '메타 소울메이트'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신규 3D 캐릭터 일러스트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최근 국내 1위 VR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원유니버스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유저가 직접 만든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최근 국내 1위 VR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원유니버스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유저가 직접 만든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다.
얼굴, 음성, 체형, 성격 등을 선택해 자신의 취향을 반영하고 AI(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지능형 버츄얼 휴먼 캐릭터를 직접 제작해 자신만의 AI 소울메이트를 만들 수 있다.
‘메타 소울메이트’의 티저 영상을 통해 캐릭터 제작 툴인 MSM Maker로 제작한 캐릭터가 유저가 입력한 성격 취향 등이 반영된 모습으로 메타버스 세상에서 살아가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주요 콘텐츠 별로 나눠 단계별로 개발하고 각 단계별 맞춤 콘텐츠로 MSM 만의 IP(지식재산권)를 확장하고 팬덤을 구축할 예정이다.
원유니버스 박상호 PD는 “메타 소울메이트는 자체 개발한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소울메이트를 만들고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원유니버스는 올해 유저가 직접 소울메이트를 생성하는 ‘MSM 메이커’와 생존 및 연애 장르 게임 ‘MSM SoDA’ 개발에 돌입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