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파트2, 예고편에 스포일러 있다…7대 관전포인트[초점S]

강효진 기자 입력 2023. 1. 26. 21: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넷플릭스 월드 1위에 빛나는 '더 글로리'가 오는 3월10일 파트2 공개를 앞둔 가운데, 식지 않는 화제성으로 연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지난 23일 공개된 '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에는 파트2 예고편 격의 새로운 이야기들이 엿보여 눈길을 모았다.

문동은(송혜교)가 박연진(임지연)에게 전하는 편지 내레이션과 함께 파트2 주요 장면들이 짧고 강렬하게 스쳐지나가 기대감을 더했다. 나노 단위로 촘촘하게 훑어본 파트2 스페셜 영상 속 주요 전개를 짚어봤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1. 새 빌런의 등장

스페셜 영상에는 머리를 오렌지 컬러로 물들이고 기괴한 웃음을 짓고 있는 한 여성이 등장한다. 파트1에서 동은의 인생을 꼬이게 만든 모친(박지아)이 파트2에서 또 한 명의 복수 대상으로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영상 속 배경은 동은이 근무 중인 학교인 것으로 엿보여, 직장까지 찾아온 동은 모가 치밀하게 준비한 복수계획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된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2. 이사라(김히어라)의 수상한 행동

파트1에서 마약으로 동은에게 약점이 잡힌 이사라의 반격도 예상된다. 의미심장한 모습으로 통화하며 비밀번호를 누르는 모습이다.

특히 탈색을 한 이사라는 누군가에게 제압당한 채 바닥에 엎드려 격앙된 감정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보통 마약 검사가 모발로 이뤄지는 만큼, 양성 반응을 피하기 위해 탈색을 한 이사라가 체포당하는 모습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진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3. 연진 모친의 수상한 금고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파트1에서 열렬한 무속신앙 맹신을 보였던 연진 어머니의 금고가 드러났다. 쏟아지는 액운을 막으려는 듯 부적으로 도배된 금고를 연 의미심장한 표정이 엿보인다. 더불어 누군가를 향해 절규하며 분노하는 모습까지 공개돼 연진 모 역시 복수를 당하게 될 것인지 주목된다.

특히 쇼핑백 가득한 5만원 권 다발의 행방도 궁금증을 더한다. 과연 이 돈을 준비한 사람은 누구일지, 어디로 향하는 돈일지도 눈길을 끈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4. 뭔가를 보며 상반된 반응을 보이는 두 사람

얼굴에 파란 화면이 비치는 혜정은 태블릿으로 어떤 영상을 보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그러나 혜정은 영상을 보고 웃음을, 도영(정성일)은 뭔가를 지켜보며 고통스럽게 일그러진 표정으로 상반된 반응이다. 두 사람이 보고 있는 것은 과연 어떤 정보일까.

특히 연진에게 언제나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던 도영은 처음으로 연진에게 화를 내며 격한 감정을 드러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도영이 아내 연진의 과거와 복수의 전말을 알게됐을지, 이후 어떤 반응을 보일지도 관전 포인트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5. 연진과 동은, 그리고 여정(이도현)

교회에서 연진과 만난 동은은 환한 미소를 짓고 있고, 연진은 잡아먹을 듯 매서운 눈빛으로 동은을 노려보고 있는 모습이다.

이어 연진의 놀란 모습, 그리고 뜻밖에 여정의 성형외과에 방문해 시술을 받는 연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과연 연진은 어떤 이유로 여정의 성형외과에 방문했을지, 여정은 눈 앞에 둔 복수 대상에게 어떤 '칼 춤'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6. 고통받는 복수자들

시원한 복수를 기대하게 하는 시청자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장면들도 담겼다. 복수자 동은과 조력자 여정, 그리고 현남(염혜란)이 고통받는 모습이 드러난 것.

특히 스페셜 영상의 하이라이트인 동은의 "그렇게 웃지 마!" 절규 신은 누굴 향한 것인지 의견이 분분하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발성과 표정을 보여준 송혜교의 연기 변신에도 찬사와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더불어 차 안에서 서럽게 눈물을 흘리고 있는 여정, 불안한 기색인 동은, 현남이 눈물을 흘리며 고통받는 모습과 엉망이 된 얼굴로 창살을 마주하고 있는 모습, 얼굴에 큰 상처가 난 동은의 표정이 의미심장함을 더한다. 또한 재판장인 듯한 공간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붙들려 있는 여정의 모습도 드러나 안타까움을 더한다.

▲ 더 글로리. 출처ㅣ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캡처

​​​​​​​#7. 의문의 사고들

영상 말미에는 빠르게 스쳐지나가는 각종 대형 사고들이 담겨 눈길을 끈다. 커다란 덤프트럭이 건물 안으로 돌진하는 장면, 경찰을 대동하고 어떤 공간 안에 들어선 연진, 큰 불이 나 활활 타오르는 방 안 등이다.

특히 건물 옥상에서 한 사람이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 스쳐지나가는데, 밝기를 조절해보면 코트를 입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실루엣이다. 과연 추락하는 인물은 누구일지도 관심이 쏠린다.

'더 글로리' 엔딩이 담길 파트2 9회부터 16회는 오는 3월 1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