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아버지가 아들에게 전하는 인생 조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난과 장애를 이겨내고 연매출 100억 원대의 안 사업을 이끌고 있는 저자가 사회초년생들에게 먼저 길을 걸어 본 선배의 삶의 지혜를 전수한다.
저자는 아들들에게 쓰는 편지의 형식을 빌어 자신의 경험과 소회를 담담히 풀어놓는다.
저자는 "운명은 하나로 고정되어 불변하는 것이 아니고, 삶의 주체인 인간의 결단과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며 긍정적인 태도와 희망을 강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재환 지음, 라온북 펴냄
가난과 장애를 이겨내고 연매출 100억 원대의 안 사업을 이끌고 있는 저자가 사회초년생들에게 먼저 길을 걸어 본 선배의 삶의 지혜를 전수한다. 저자는 아들들에게 쓰는 편지의 형식을 빌어 자신의 경험과 소회를 담담히 풀어놓는다. 어른이란 무엇인지에서부터 결혼에 대한 조언, 일에 대한 생각과 성공하는 법, 취직과 창업에 대한 고민과 인간관계, 돈에 대한 솔직한 생각들을 편지에 적어 냈다. 저자는 “운명은 하나로 고정되어 불변하는 것이 아니고, 삶의 주체인 인간의 결단과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며 긍정적인 태도와 희망을 강조한다. 고용불안·고물가·고금리 속에서 아무 것도 없이 세상 속에 던져진 사회초년생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어 준다. 1만 5000원.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글로리' 속 '고데기 학폭'…'가해자는 전과도 안 남았다'
- 'XX 크더라'…교원평가에 女교사들 성희롱 한 고3
- 4월까지만 버텨라…'황금연휴' 연차전략 또 있다
- 변기 옆 '수상한 화분'…직원들 '몰카' 찍은 꽃집 사장님
- '지갑은 거들뿐'…슬램덩크 팝업스토어 1000여명 '오픈런'
- 재벌 3세 등 마약사범 줄줄이 재판행…'태교여행' 중 흡연도
- [단독]'이미 판 주식이 계좌에'…미래에셋證도 '유령주식' 매도사태
- 강북 최대어마저 '300만원 선착순'…서울 미분양 심상찮다
- 가수 박효신, 소속사 상대로 '신주발행 무효' 소송 1심 승소
- 접촉사고 놀란 피해자 차에서 내리자, 가해자 됐다…무슨일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