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스'가 문제 아니다...이정후가 잘해야 '대박'도 온다 [SS 포커스]

김동영 2023. 1. 26. 12: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재' 이정후(25)가 자신의 메이저리그 진출 파트너로 스캇 보라스(71)를 택했다.

스캇 보라스가 이끄는 에이전시 보라스 코퍼레이션은 25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이정후의 합류 소식을 알렸다.

보라스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에이전트다.

메이저리그는 돈이 가장 중요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 이정후. 사진 | 고척=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김동영기자] ‘천재’ 이정후(25)가 자신의 메이저리그 진출 파트너로 스캇 보라스(71)를 택했다. ‘악마 에이전트’로 불린다. 선수에게는 거액을 안겨주는 ‘천사’다. 세일즈 능력이 탁월하다. 전제조건이 있다. 이정후가 잘해야 세일즈도 된다.

스캇 보라스가 이끄는 에이전시 보라스 코퍼레이션은 25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이정후의 합류 소식을 알렸다. 보라스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에이전트다.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2022년 가장 강력한 스포츠 에이전트’로 선정했을 정도다.

2019시즌 후 열린 FA 시장에서는 류현진의 4년 8000만 달러를 비롯해 게릿 콜의 9년 3억2400만 달러,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의 7년 2억4500만 달러, 앤서니 렌돈의 7년 2억4500만 달러 계약 등을 만들었다. 사상 처음으로 계약 총액 10억 달러를 넘겼다.

이외에 브라이스 하퍼, 맥스 슈어저, 후안 소토, 호세 알투베, 코리 시거, 잰더 보가츠, 카를로스 코레아 등 슈퍼스타들이 보라스의 고객이다. 그리고 이정후가 이런 보라스의 손을 잡았다. 든든한 아군을 얻은 셈이다.

여기까지는 다 좋다. 메이저리그는 돈이 가장 중요하다. 계약 규모가 크면 클수록 자리도 안정적으로 생긴다. 그러려면 실적이 필요하다. 이정후라고 다를 리 없다. 조건이라면 더 가혹한 편이다.
이정후(왼쪽 두 번째)가 스캇 보라스(왼쪽), 어머니 정연희 씨(오른쪽 두 번째), 아버지 이종범 코치와 함께 포즈를 취했다. 사진출처 | 보라스 코퍼레이션 SNS 캡처
시작부터 메이저리그에서 펄펄 날았다면 걱정이 필요 없을지도 모른다. 2023년 삐끗하더라도 ‘커리어’가 있기에 참작이 된다. KBO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라는 점이 걸린다. 마이너리그 취급을 받는다. 사실이 그렇다. 트리플A를 폭격해도 올라가기 쉽지 않은 곳에 메이저리그다.

2017년 데뷔 후 매 시즌 발전했다. 2022년에는 타율 0.349, 23홈런 113타점, OPS 0.996을 찍으며 5관왕에 올랐고, MVP까지 등극했다. 스트라이크 존이 넓어지면서 투고타저 흐름이 됐는데도 20개 이상 홈런을 치며 ‘장타 부족’이라는 인식도 깼다.

2023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까지 줄줄이 출전해야 한다. 이 여건을 딛고 리그를 지배하는 수준의 활약을 다시 선보여야 빅리그에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아시아 외야수들이 메이저리그에 어필하기 쉽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2023년의 중요성이 더 커진다. ‘뭐가 달라도 다르다’는 인식을 심어줘야 한다.

마침 이정후와 비슷한 유형이라는 평가를 받는 요시다 마사타카가 보스턴과 5년 9000만 달러 계약을 맺었다. ‘대박’이라 했다. 에이전트도 같은 보라스다. 조건이나 상황 자체는 이정후에게 나쁘지 않아 보인다. 잘하는 것만 남았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