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쓰플랫, 전년비 比 46% 매출 성장해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1. 26.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 사교육 경계 허물고 ‘맞춤형 수학 교육’ 위한 선생님들 이용빈도 상승↑
대치동부터 부산 학교 100여곳까지…23학년도 수능 수학 만점자 배출하기도
<이미지 제공=매쓰플랫>
에듀테크 기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의 수학교육 솔루션 ‘매쓰플랫’이 지난 22년 실적으로 전년대비 46%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26일 밝혔다.

프리윌린은 2022년 이용 결산을 통해, 선생님을 위한 수학교육 솔루션 매쓰플랫과 학생을 위한 1:1 온라인 과외 서비스 풀리의 21년 전체 매출 대비 22년 전체 매출이 약 46%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선생님들의 솔루션 재구매율은 97.6%에 달하며, 답변자 90%이상이 매쓰플랫을 쓴 후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는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2022년 말 전체 이용고객 대상 설문을 진행했으며, 361곳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번 결산자료에서 흥미로운 점은 일명 유명 학원가로 불리는 지역구에서 매쓰플랫의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다. 특히 서울 대치동은 수학학원 3곳 중 1곳이, 그 밖의 지역인 목동, 경기 분당, 부천, 안양 평촌, 대구 범어동 등은 학원 4곳 중 1 곳에서 매쓰플랫을 사용했다. 또한, 매쓰플랫 전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수능 성적 인증 이벤트에서 23학년도 수능 수학 만점자가 확인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공교육에서도 맞춤형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학교에서 도입하는 경우도 늘어났다. 매쓰플랫의 한 관계자는 “부산지역은 100개 학교에서 매쓰플랫을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수학 교육 현장에서 매쓰플랫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매쓰플랫 서비스를 이용하는 강원도 원주시 솔샘학원의 이슬기 선생님은 “수학의 흥미를 잃었던 학생에게 매쓰플랫을 통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며, 오답율이 가장 높은 단원을 중점적으로 관리했더니 정답율도 오르고 아이의 성취율도 높아져 수학을 가장 좋아하는 학생이 되었다.”며 매쓰플랫을 통한 성적 상승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는 “2022년 선생님들의 니즈에 맞춘 프로그램 고도화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며 “공, 사교육에 무관하게 매년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 수학수업의 변화에 발 맞추어, 매쓰플랫이 선생님의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