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 경복대 서비스경영과와 취업보장형 업무협약 체결
“4차 산업시대 미래형 유통매장, 대학에서 미리 배우고 오세요.”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는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과(학과장 박주현)와 취업보장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국내 유일의 B2C, B2B 통합 식품유통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전국 지역마트 대상으로 ‘토마토솔루션’을 출시 후 지난 2년간 빠른 속도로 지역마트 시장을 공략해왔다.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마트 플랫폼인 ‘토마토솔루션’은 개별 사업자로 매장마다 IT환경이 제각각인 지역마트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솔루션이란 업계 평가를 받으며, 현재까지 3200개 가맹마트를 확보하였다.
한편, 교육부 발표 2017~2022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 및 2020~2021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한 경복대학교는 우수한 교육역량과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고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복대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 경쟁력 제고 및 리테일앤인사이트의 현장 중심 심화학습 제공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준비한 박주현 교수(서비스경영과)는 “학생들에게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과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연계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취업률 1위 학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김흥태 기술연구소장은 “4차 산업혁명 이후, 빠르게 진화하는 미래형 매장에 대한 현장 경험이 유통 기업 취업에 큰 경쟁력과 자산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당사는 경복대와 협의를 통해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의 고도화, 현장학습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않겠다”고 밝혔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