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정식 쇼호스트로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3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지난달 '루시가' 진행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25분 만에 상품이 완판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후 두 번째 판매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 매월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 정식 진행자로 '루시'가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앞으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비비안웨스트우드’ 판매로 두 번째 완판 도전
매월 정기 방송 예정 실시간 소통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기술 고도화로 활동 영역 확대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3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첫 방송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고, 매월 정기 방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서 ‘루시’ 활동을 본격화한다.
31일 오후 8시에는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두 번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인기 아이돌 ‘뉴진스’가 착용하는 등 MZ세대로부터 Y2K(세기말)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수지 펜던트’ 등 액세서리 5종과 가방 5종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루시’를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키기 위해 지난해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 적용했다.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연내 드라마와 연예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지난달 ‘루시가’ 진행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25분 만에 상품이 완판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후 두 번째 판매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 매월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 정식 진행자로 ‘루시’가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앞으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 하루 390억원 이익난 안철수, 오늘은
- 강도가 된 식당 단골…흉기 들고 女주인 집까지 찾아갔다
- 나경원 '뼈있는' 불출마사에…"눈치보면서 뒤끝 작렬"
- 성관계 거절했다고..손발 묶고 대나무 막대기로 때린 남편
- '불출마' 선언한 나경원, 안철수 측 '위로문자'에 이렇게 답했다
- '대리기사' 된 주임원사…국방장관은 이런 절박함 있나 [현장에서]
- "난방비 오르는데 월급은 오르지 않았어요"...그동안 선방했다?
- "연진아, 설날에 난 사과를 먹어" 애플 담고 용돈 번 서학개미
- 전과도 안남은 '고데기' 가해자들, '더글로리' 열광의 이유
- 결혼 3개월 차 농협 직원 극단 선택…유서엔 ‘지속적 괴롭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