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속 ‘집콕족’을 잡아라…온라인몰 파격할인 봇물

정유미 기자 2023. 1. 25.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쓱닷컴, 유명 장보기 브랜드 최대 50% 할인
G마켓·옥션, 식품부터 가전까지 매일매일 싸게
BBQ, 인기메뉴 카톡 선물하기 2000원 쿠폰

강추위에 반강제적 ‘집콕족’이 늘어나자 온라인몰이 발빠르게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설 선물로 받은 세뱃돈 등을 들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로 향하고 싶지만 꽁꽁 얼어붙는 한파에 외출이 꺼려지기 때문이다. 온라인몰마다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장바구니 가격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추위까지 녹일 수 있는 파격 할인행사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장보기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 CJ제일제당, 대상, 매일유업, 아모레퍼시픽 등 특화된 콘텐츠로 쓱닷컴에 입점해 있는 7곳이 참여한다.

매일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 행사도 연다. 행사 첫날인 26일 CJ제일제당을 시작으로 매일 최대 5가지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싸게 만날 수 있다. 추첨 이벤트, 체험형 행사 등 브랜드별 혜택도 있다. 단독 기획, 1+1 등 차별화 상품도 소개한다. ‘좋아요’를 누른 고객에게는 브랜드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명절 후유증, 졸업·입학 등 요일별 쇼핑 테마에 따라 ‘데이마켓’을 진행한다. 25일 수요일에는 ‘푸드·라이프데이’를 통해 디지털, 가전, 식품을 싸게 판다. 26일은 아웃도어, 스포츠용품, 골프 등을 선보이는 ‘스포츠·건강데이’, 27일부터 29일까지는 의류, 뷰티용품, 유아동패션 등을 싸게 파는‘패션·뷰티데이’, 30일은 가구, 인테리어용품, 반려동물용품, 장난감 등을 소개하는‘홈·리빙데이’, 31일은 바디헤어, 생필품, 출산·육아용품을 선보이는 ‘생필품데이’를 펼쳐진다. 최대 3만원까지 한 ID당 매일 1회씩 10% 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

쿠팡은 오는 30일까지 ‘명절 후 급찐급빠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운동기구부터 스포츠의류 등을 할인 판매한다. 실내용 스텝퍼, 훌라후프, 아령 등을 비롯해 홈트레이닝, 골프, 수영, 축구 등 운동에 따라 다양한 특가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베스트 상품을 2000원 할인하는 행사를 선보인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지 1주일만에 하루 1만개가 팔리고 있는 신메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과 콜라가 포함된 세트 1종, BBQ 시그니처 메뉴이자 스테디셀러 ‘황금올리브치킨’에 치즈볼과 콜라로 구성된 4종 세트 등 총 5종이다.

BBQ 관계자는 “올해 1월1일 처음 행사를 시작했는데 2주만에 할인쿠폰 한정수량 10만장이 조기 소진됐다”면서 “고객 인기에 힘입어 추가로 3만장을 준비해 행사를 연장했다”고 말했다.

BBQ

모바일 세탁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크린토피아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한복을 비롯한 패딩, 코트 등 의류 전품목 세탁비용을 15% 할인해준다. 명품 전용 세탁 서비스 ‘블랙라벨’ 이용시에도 동일한 혜택이 제공된다. 25일이 휴무인 대형마트에 입점한 크린토피아 매장은 26일부터 29일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정유미 기자 youm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