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레이카르트? 감독 사비가 꼽은 '의외의 롤 모델'

김유미 기자 입력 2023. 1. 25. 13: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비 에르난데스 바르셀로나 감독은 선수 시절 훌륭한 감독들과 함께하며 미리 지도자 경험을 쌓았다.

바르셀로나에서 10명이 넘는 감독들과 함께했던 그는 요즘 새로운 본보기를 만난 듯하다.

사비 감독은 2021년 11월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았다.

"이마놀의 전략은 훌륭하다. 이미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검증된 감독"이라고 찬사를 보낸 사비 감독은 "내게 그는 일을 하는 방식에서 본보기가 된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사비 에르난데스 바르셀로나 감독은 선수 시절 훌륭한 감독들과 함께하며 미리 지도자 경험을 쌓았다. 바르셀로나에서 10명이 넘는 감독들과 함께했던 그는 요즘 새로운 본보기를 만난 듯하다.

사비 감독은 2021년 11월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았다. 1년 넘게 팀을 이끌며 선수 시절의 영광을 이어가고자 애쓰는 중이다. 이번 시즌에는 리그 1위를 달리면서 첫 우승을 노린다.

26일(한국 시간) 열리는 레알 소시에다드전을 앞둔 기자회견에서 사비 감독은 자신의 롤 모델을 소개했다. 상대팀 감독인 이마놀 알과실이다. 알과실 감독은 2018년부터 레알 소시에다드를 지휘하고 있으며, 선수 시절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뛴 레전드다.

사비 감독이 알과실 감독으로부터 배우는 점은 '전략'과 '일을 하는 방식'이다. "이마놀의 전략은 훌륭하다. 이미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검증된 감독"이라고 찬사를 보낸 사비 감독은 "내게 그는 일을 하는 방식에서 본보기가 된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레알 소시에다드라는 팀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나는 레알 소시에다드의 많은 점들을 좋아한다. 훌륭한 팀이며, 그들이 세운 공로의 상당 부분은 이마놀의 몫이다."

알과실 감독은 최근 세 시즌 연속 5위와 6위를 기록하면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써내려가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3위에 위치하며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를 노리는 '다크호스'로 꼽힌다.

양 팀은 26일 새벽 5시(한국 시각) 캄 노우에서 2022-2023 코파 델 레이 8강전에서 맞붙는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저작권자(c)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