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짜리 한정판 벤츠 온라인 판매했더니… 1시간 반 만에 24대 완판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2023. 1. 23. 12: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인 3억 원대 마이바흐(메르세데스-마이바흐) 24대가 1시간 30분 만에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했다.

벤츠코리아는 지난 20일 온라인 스토어(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판매에 들어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80 4매틱 블루스타더스트나이트(Blue Star Dust Night)'가 모두 계약됐다고 밝혔다.

벤츠코리아가 제공한 블루스타더스트나이트 한정판 이미지 실내를 자세히 보면 시트가 화이트 톤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주년’ 벤츠코리아 매달 한정판 온라인 판매
1월 한정판 ‘마이바흐 S580’ 특별 컬러 출시
외장·실내 색상만 다른 컬러 차별화 모델
마이바흐 S580 일반 모델보다 2000만 원↑
‘옥에 티’ 실차 이미지조차 없는 마이바흐 한정판 마케팅
벤츠코리아가 제공한 1월 온라인 한정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80 4매틱 블루스타더스트나이트 이미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인 3억 원대 마이바흐(메르세데스-마이바흐) 24대가 1시간 30분 만에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했다.

벤츠코리아는 지난 20일 온라인 스토어(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판매에 들어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80 4매틱 블루스타더스트나이트(Blue Star Dust Night)’가 모두 계약됐다고 밝혔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예약금 100만 원을 결제하고 출고 희망 전시장을 선택하면 계약이 완료되는 방식이다. 이후 본 계약과 출고 등 절차는 예약자가 선택한 전시장에서 이뤄진다.

이 모델의 가격은 3억1781만 원. 준비한 물량은 24대다. 한정판 모델로 선보인 만큼 할인이나 별도 프로모션은 없다. 오히려 마이바흐 S580 4매틱 일반 버전보다 가격이 2000만 원가량 높게 책정됐다. 완판까지는 1시간 반이 걸렸다고 한다. 실제 구매까지 완료되면 1시간 30분 동안 76억2744만 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한 셈이다.
벤츠코리아가 제공한 1월 온라인 한정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80 4매틱 블루스타더스트나이트 실내 이미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벤츠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매월 20일 온라인 스페셜 모델 한정 수량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국내에서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을 구축한 벤츠코리아가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대대적인 온라인 한정판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번 마이바흐 S580 4매틱 블루스타더스트나이트는 1월 온라인 스페셜 모델로 선보인 모델이다. 벤츠코리아가 자체적으로 상품을 기획한 사양으로 해외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벤츠코리아가 제공한 차 사진은 150대 한정판(해외 기준) ‘마이바흐 S680 오뜨부아튀르(Haute Voiture)’ 공식 이미지를 수정한 것이다. 마이바흐 S680 오뜨부아튀르는 하이엔드 패션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모델이다. 외장은 로즈골드와 네이비 투톤이고 실내는 화이트 컬러와 패션 소재로 활용되는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룬다. 벤츠코리아가 제공한 블루스타더스트나이트 한정판 이미지 실내를 자세히 보면 시트가 화이트 톤이다. 실제 국내 한정판 시트 컬러는 네이비에 가까운 어두운 색상이다. 그냥 벤츠도 아니라 무려 최고급 마이바흐 브랜드를 활용한 한정판 마케팅인데 제대로 된 실차 이미지조차 없는 것은 국내 전용 한정판 모델의 한계인 셈이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오뜨부아튀르 공식 이미지. 벤츠코리아는 이 이미지를 수정해 국내 전용 한정판 모델 이미지를 완성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오뜨부아튀르 공식 이미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오뜨부아튀르 공식 실내 이미지.
파워트레인과 기능, 전자장비 사양 등은 일반형(S580 4매틱)과 완전히 동일하고 외장과 실내 색상만 변화를 준 모델로 볼 수 있다.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마누팍투어 나이트 블랙 마그노 컬러를 외장 색상으로 사용해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느낌을 구현했다. 실내는 마누팍투어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와 마누팍투어 플로잉 라인 피아노 라커 트림 등을 적용했다고 소개했다. 이름이 어렵지만 외장 컬러는 올블랙 느낌, 실내는 블루블랙 시트와 블랙에 흰색 줄무늬 트림이 적용된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파워트레인은 일반 버전과 마찬가지로 4.0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k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소요되는 시간은 4.8초다. 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당 8.1km다.

요하네스 슌(Johannes Schoen)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디지털비즈니스부문 총괄 부사장은 “첫 온라인 스페셜 모델 완판을 통해 벤츠 브랜드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매달 선보일 온라인 스페셜 한정판 모델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