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음료업계, '할매니얼+로코노미' 트렌드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할매니얼과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 열풍을 타고 전통 음료와 간식이 MZ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로코노미는 올해 소비 트렌드로 꼽히는 키워드로, 지역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신조어다.
외식 기업들은 지역 경제에 일조한다는 의미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등을 시도하고 있다.
검은콩의 깊은 맛과 높은 퀄리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 제품 용량을 확대해 900㎖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최근 할매니얼과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 열풍을 타고 전통 음료와 간식이 MZ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로코노미는 올해 소비 트렌드로 꼽히는 키워드로, 지역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신조어다. 외식 기업들은 지역 경제에 일조한다는 의미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등을 시도하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트는 곱게 빻은 국산 쌀로 만든 부드러운 케이크에 고흥 유자의 달콤한 향과 맛이 어우러진 '우리쌀 유자 롤케익' 과 곱게 빻은 국산 쌀과 땅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견과의 고소함이 살아 있는 '우리쌀 견과 파운드’를 출시했다.
농촌진흥청과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신품종인 가루쌀을 원료로 사용했다. SPC그룹은 국내산 쌀을 활용한 신제품을 적극 발굴하거나 신선식품 내 국산쌀 사용을 늘리는 데 힘쓰고 있다.
서울우유는 검은콩을 활용한 가공유 ‘검은콩 블랙라벨’을 선보였다. 국산 원유 및 국산 칠곡분말, 검은콩 농축액 등을 혼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검은콩의 깊은 맛과 높은 퀄리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 제품 용량을 확대해 900㎖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했다. 전국 대형마트 및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오븐치킨 프랜차이즈 굽네가 선보인 ‘남해마늘 바사삭’은 출시 2개월 만에 굽네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메뉴에 올랐다.
남해마늘 바사삭은 굽네가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한 신제품이다. 현미가루와 쌀 파우더를 입혀 바삭하게 구운 치킨에 경남 남해군에서 재배한 남해마늘을 곁들여 만든 메뉴다.
남해마늘 바사삭은 기존의 마늘 치킨과 차별화된 맛으로 소셜미디어(SNS) 후기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이차돌은 최근 PB상품 '당당식혜'를 출시했다. 이차돌 '당당식혜'는 국내산 쌀을 100% 사용했다. 고소하면서도 엿기름을 풍부하게 사용해 목넘김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식이섬유 4g 함유로 소화에 좋으며,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트럼프, 푸틴과 전화 통화 "우크라서 확전 말라" 조언
- 방송 출연 독 됐나…흑백요리사 스타들 잇단 구설수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