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5060세대 위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S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60세대 고객 팬덤 구축을 위한 정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TV홈쇼핑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로 팬덤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심우찬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장은 "NS의 유튜브 채널이 5060세대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소통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S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60세대 고객 팬덤 구축을 위한 정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TV홈쇼핑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로 팬덤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 2021년 기준 60대 인터넷 이용률은 5년 전보다 12% 증가했으며 70대는 17.9% 증가했다.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도 60대는 87.5%, 70대는 68.7%를 기록했다.
이에 NS홈쇼핑은 정보 콘텐츠부터 놀이와 함께 소통하는 예능 콘텐츠,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교양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랭킹쇼 순정남매'는 5060세대가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정하고 순위를 정해주는 정보 콘텐츠다. 지난 19일 첫 번째 콘텐츠 주제로 '설 연휴에 가족과 가기 좋은 장소 Best4'를 소개했다.
2월 첫 선을 보이는 '알까치노'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세대 간 격차를 줄이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알까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익숙한 놀이와 함께 우리 주변 어르신 이야기를 들으며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 놀이에서 승리하면 NS홈쇼핑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고객의 생생한 상품 체험담도 함께 소개한다.
'체험 상품의 현장'은 함께 땀 흘리며 노동의 가치와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하는 리얼 다큐 프로그램이다. NS판매 상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찾아가 노하우를 알아보고 직접 현장에 참여하며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전달한다. 상품 생산 과정을 콘텐츠로 담아 궁금증을 해소하고 신뢰를 높여줄 예정이다.
심우찬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장은 “NS의 유튜브 채널이 5060세대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소통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전업계, 할인부터 소원이벤트까지...설맞이 혜택 풍성
- 23일 코로나 누적 확진자 3000만명 넘을 듯, 유행 감소세 확연
- "잡고 던지고"...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 '아틀라스' 고난도 동작 시연
- "비극적"...美서 불치병 남편 간청에 방아쇠 당긴 아내
- "레이저 쏜 곳으로 번개가 우르르 꽝"…금속 피뢰침 대체할까
- 10인 이상 기업 "인공지능보다 클라우드·빅데이터 활용 늘어"
- 전동킥보드, 무면허·음주운전 3만 9000여건 달해…30·40대 음주운전 심각
- 반도체 업계, 정년 없는 제도로 기술력 전수·경쟁력 강화
- 현대차그룹, 북미 전문매체·기자협회 올해의 차 석권
- 비트코인 바닥 다졌나…한 달 동안 35%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