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페로X김호중 한달째 음원차트 장기집권, 크로스오버 대중화 이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페로가 한 달째 음원차트 장기집권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월 22일 오전 8시 기준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는 데뷔 앨범 'Espero 1st, Romance on Classic' 타이틀곡 'Endless'로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에 이름을 올렸다.
각종 음악방송에 강제 소환은 물론 매 무대마다 저음과 고음을 넘나들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는 에스페로는 김호중과 함께 2월 중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에스페로가 한 달째 음원차트 장기집권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월 22일 오전 8시 기준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는 데뷔 앨범 ‘Espero 1st, Romance on Classic' 타이틀곡 ‘Endless’로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에 이름을 올렸다.
에스페로는 지난해 12월 20일 발매된 타이틀곡 ‘Endless’ (엔드리스)로 앨범 발매 5일 만에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데뷔 첫 방송이었던 KBS 2TV '뮤직뱅크'에서는 K-차트 9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기도.
이같이 에스페로는 크로스오버 그룹 최초로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크로스오버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Endless’는 클래식 감성과 R&B가 조화로운 컬래버레이션 곡으로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제14번 월광 소나타를 테마로 샘플링했다.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한국의 파바로티로 불리는 김호중이 함께 참여했다.
각종 음악방송에 강제 소환은 물론 매 무대마다 저음과 고음을 넘나들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는 에스페로는 김호중과 함께 2월 중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만 애 키워? 유난 떨기는” 제이쓴, 부모님 일침에 말 잃은 라떼파파(슈돌)
- ‘더 글로리’ 최혜정은 가슴 수술한 글래머→차주영 “살 붙은 채 유지”(얼루어)
- 이효리 “질척거렸다…진짜 굿바이” 끝까지 오열 또 오열(체크인)
- 김동성♥인민정 “재활용돼서 재혼했으면 쓰레기로 살지마” 뼈 있는 메시지
- 배수진 “결혼 생활 2년 동안 불행‥이혼 후 첫사랑 배성욱과 재회”(결혼 말고 동거)
- 933만 유튜버 쏘영 “돈 버니까 母 전신암 4기…배우 딸 보는 게 꿈이라고”(전참시)
- “제일 보고 싶은 개” 토미 재회에 이효리 눈물 “늠름해져” (캐나다 체크인)
- 박명수 “시댁 갈 때는 허름하게, 새옷은 아들 돈 쓰는 줄 안다”(라디오쇼)
- “유명 연예인, 얼굴 다칠까 고양이 발톱 뼈마디 잘라” 애묘인들 분노
- 개며느리 심진화, 시어머니 놀라게 한 파격 폭탄주 “아니 숟가락 두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