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각성 아바타 "어머, 이건 꼭 사야 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직의 서 아바타 출시 이후 2년 넘게 기다렸던 '진 각성의 서' 아바타가 드디어 출시됐다.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가 알려진 뒤로 진 각성의 서 출시를 기다리는 유저들이 대거 등장할 만큼 관심이 집중됐다.
진 각성의 서 패키지에는 직업 별로 '진 각성(3차 각성)'을 형상화한 아바타와 각종 칭호, 크리처, 오라 등이 포함됐다.
앞서 출시된 전직의 서 아바타가 좋은 퀄리티로 호평을 받았던 만큼 진 각성 아바타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태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직의 서 아바타 출시 이후 2년 넘게 기다렸던 '진 각성의 서' 아바타가 드디어 출시됐다.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가 알려진 뒤로 진 각성의 서 출시를 기다리는 유저들이 대거 등장할 만큼 관심이 집중됐다.
진 각성의 서 패키지에는 직업 별로 '진 각성(3차 각성)'을 형상화한 아바타와 각종 칭호, 크리처, 오라 등이 포함됐다. 그중에서 신규 종결 아이템인 칭호는 기존 아이템보다 높은 피해 증가 수치를 제공한다.
또한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스토리에 등장한 태초의 세리아를 크리처로 만든 'SD 태초의 세리아'도 함께 출시됐다. 세리아 크리처는 패키지를 여러 번 구매 시 얻을 수 있는 '기억의 두루마리'를 이용해 기억의 보관소에서 0.5%의 확률로 뽑을 수 있다.
태초의 세리아 크리처는 기존 종결 크리처인 '순백의 나비 공주'와 '쁘티 폭룡왕 바칼'과 능력치가 같다. 하지만 이번 패키지가 아니면 구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 믿고 보는 아바타 퀄리티

진 각성 아바타의 퀄리티는 단연 최고다. 앞서 출시된 전직의 서 아바타가 좋은 퀄리티로 호평을 받았던 만큼 진 각성 아바타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태였다. 넥슨은 이 기대에 보답하는 퀄리티를 선보였다. 진 각성기를 사용할 때마다 볼 수 있는 캐릭터 도트를 그대로 구현한 비주얼이 대박이다.
처음 중국 서버에서 공개됐던 당시 유저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하지만 검열 문제로 디테일이 떨어졌고 "한국 서버도 검열되는 거 아니냐"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들려왔다. 다행히 검열은 없었고 일러스트를 빼다 박은 듯한 비주얼로 더 큰 호응을 받았다.
각성 아바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무기 아바타다. 전직의 서 판매 당시에도 높은 퀄리티로 인기가 많았다. 패키지 판매 종료 후 특정 직업의 무기 아바타는 수천만 골드에 거래될 정도였다. 이번 진 각성의 서 무기 아바타는 이전 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비주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귀검사와 마법사의 무기가 각광받고 있다.
유저들의 반응은 매우 폭발적이다. "진각서 퀄리티 미쳤다", "20캐릭터 다 사줘야겠다", "그저 GOAT", "이렇게 빨리 나올지 몰랐다", "전부 다 이뻐서 누구 사줄지 고민된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 신규 종결 아이템 등장

진 각성의 서 패키지의 구성품은 다른 패키지와 비슷하다. 다만 신규 종결 칭호가 포함됐다. 기존 종결 칭호 보다 높은 피해 증가 18%와 모든 속성 강화 10이 붙었다. 또한 버퍼 전용 옵션으로 50레벨 액티브 스킬 2레벨도 함께 따라온다.
버퍼는 전용 옵션 덕분에 각성기 레벨을 올려주는 칭호를 따로 구할 필요가 없어졌다. 기존에는 스위칭 칭호가 포함된 패키지 판매를 기다려야 했다. 이제는 신규 종결 칭호에 50레벨 액티브 스킬과 버프력 2%가 함께 붙어있기 때문에 세팅이 편해졌다.
딜러에게는 신규 종결 아이템인 만큼 높은 대미지 증가율을 보인다. 기존 종결 칭호보다 3% 이상 강해지기 때문에 교체하는 것이 좋다. 이는 특정 스킬의 대미지를 올려주는 플래티넘 칭호와 비교해도 마찬가지다. 주력 스킬의 대미지 지분을 감안해도 신규 칭호의 성능이 더 좋다.
가장 확실한 스펙업 방법 신규 종결 칭호에 스킬 대미지가 붙어있는 플래티넘 칭호로 구매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해당 칭호는 상자 개봉 시 0.5%의 확률로 얻거나 경매장에서 직접 구매해야 한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45레벨 플래티넘 칭호'와 '75레벨 플래티넘 칭호'의 시세는 8000만 골드 수준이다. 고인물 입장에서도 부담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여유가 없다면 일반 칭호를 추천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