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전 안 부칠래요" 간편식 해결…전용 주방용품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풍경이 크게 달라졌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을 지나며 변화한 식문화에 고물가까지 겹치며 온 가족이 모여 대량의 음식을 만들기보다 간소화해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주방용품 기업들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준비하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부터, 잡채, 탕까지 다양한 명절 간편식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조리하기 위해서는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 용기를 사용하면 좋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달라진 명절 식탁 풍경…간편식 인기·간소화
레인지 전용기·쿠커·채반 밀폐용기 등 유용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풍경이 크게 달라졌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을 지나며 변화한 식문화에 고물가까지 겹치며 온 가족이 모여 대량의 음식을 만들기보다 간소화해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주방용품 기업들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준비하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부터, 잡채, 탕까지 다양한 명절 간편식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조리하기 위해서는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 용기를 사용하면 좋다.
글라스락의 '렌지쿡'은 가정간편식(HMR) 트렌드에 맞춰 SGC솔루션이 선보인 전자레인지 조리 전용 제품이다.
제품은 충격과 열에 모두 강한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깨질 위험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팀홀 기능이 있는 전용 실리콘 뚜껑을 적용해 유해물질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안정적인 적층 설계로 공간 활용 및 냉장 보관 시에도 정리에 용이하다.
갓 지은 밥처럼 먹을 수 있는 냉동밥 전용용기, 간편식 죽 시장 성장을 반영한 죽용기, 라면 조리가 간편한 누들용기, 볶음밥·덮밥 전용용기, 계란찜용기, 탕·찌개용기, 피자용기 등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메뉴를 토대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재료만 준비하면 알아서 요리해주는 멀티쿠커도 있다. 테팔 '쿡포미'는 핸즈프리 오토쿠킹 시스템으로 음식 재료를 넣고 버튼 몇 번만 누르면 조리 과정을 일일이 지켜볼 필요 없이 원하는 요리가 뚝딱 완성되는 제품이다.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게 엄선한 100가지 레시피가 담긴 자동모드를 활용하면 미역국, 닭볶음탕 등 자주 즐기는 메뉴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떡볶이 등도 가능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70 kPa(킬로파스칼)의 고압과 160℃의 강한 화력으로 조리시간 단축은 물론 음식의 깊은 맛을 구현할 수 있다. 진한 국물 요리, 육즙이 가득한 고기요리, 풍미 가득한 볶음요리도 손쉽게 만들어낸다.
먹을 만큼만 조리한다 해도 남는 음식이 있을 수 있다. 이 때는 채반이 내장된 밀폐용기를 활용하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명절 대표 메뉴인 전과 튀김 등은 기름기가 많기 때문이다.
코멕스의 '싱싱보관용기'는 채반 내장형 밀폐용기로 음식의 기름기나 수분이 채반 아래로 빠져 음식을 더욱 맛있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관 날짜 등을 표기할 수 있는 별도의 데이트 세팅 존도 있다.
이 제품은 플렉시블 뚜껑을 적용해 낮은 온도의 냉동 보관도 문제없다. 350㎖부터 5.3ℓ까지 9가지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됐고 모듈형으로 빈틈없이 쌓아 공간 낭비 없이 보관할 수 있다.
기름기 많은 명절 간편식을 조리할 때는 흡수력 좋은 키친타올이 필수다. 기름기를 제거하면 칼로리도 줄일 수 있어 건강에 좋다.
깨끗한나라의 ‘데일리 키친타올 그린패키지’는 2중 PTP(Point to Point) 엠보싱으로 물 뿐만 아니라 기름기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흡수해 준다.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숲에서 나온 100% 천연펄프 원단과 지관으로 제작됐다. 무형광·무색소·무향 3무(無)에 모두 무형광의 100% 천연펄프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