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새로운 안중근, 뮤지컬 배우 민우혁의 '영웅'

김태호 2023. 1. 21. 14: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 민우혁 뮤지컬 배우>

울림 있는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로 뮤지컬계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통하는 배우, 바로 민우혁 씨입니다.

국내 창작 뮤지컬로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기고 있는 '영웅'의 안중근 의사 역으로 관객을 만나고 있는데요.

설 연휴 첫날, 스튜디오에 직접 나와 주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안중근 의사의 삶을 무대로 옮긴 뮤지컬 '영웅', 2009년 초연 이후 벌써 아홉 번의 시즌을 이어오고 있는 작품입니다. 안녕하세요. 공연 일정 중 시간을 내어 스튜디오에 이렇게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1-1> 배우님께서는 뮤지컬 '영웅'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답변1-1> 뮤지컬 <영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작뮤지컬입니다. 대한민국 뮤지컬 배우로서 이 작품에 참여한다는 건 누구나 바라는 일일 거예요. 의미 있는 작품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저 역시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질문 2> 독립운동을 위해 투신한 독립운동가로, 우리 국민 모두 너무 잘 알고 있고 또 존경하는 안중근 의사를 연기하는 것이 부담도 됐을 것 같은데요. 이번 '영웅' 캐스팅 중 가장 젊고, 잘생긴 안중근 아닌가요? 배우 민우혁 만의 안중근에 대한 고민도 있으셨을 것 같아요.

<답변 2> 작품마다 그리고 캐릭터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특히 영웅의 안중근 선생님을 연기한다는 건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그저 당연하게 이 땅에서 살았던 제 자신이 부끄러울 정도로 선생님께서 우리 후손들을 위해 이 땅을 지켜주신 그 신념을 감히 제가 표현할 수 있을까에 대한 부담감이 너무나 컸습니다. 그래서 사실 민우혁만의 안중근을 생각하기보다 선생님께서 얼마나 강한 신념을 지니셨기에 두려움을 이길 수 있는 용기를 가지고 계셨을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질문 2-1> 배우님께서 꼽는 뮤지컬 '영웅'의 명장면은 무엇입니까?

<답변 2-1> 수많은 명장면이 있지만 선생님의 염원인 동양평화를 이야기하는 장면이 크게 와닿았어요.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며 각자 위치에서 조화롭게 살아가는 평화를 후손들에게 만들어 주고 싶으셨던 그 마음이 보여지는 장면입니다.

<질문 3> '영웅'은 아홉 번째 시즌이지만, 여전히 매회차 매진에 가까운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죠, 주로 뮤지컬을 즐기는 20~40대는 물론, 중장년층, 가족 단위 관객도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어떤 점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3> 아무래도 남녀노소 세대를 불문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관객분들이 큰 사랑을 주시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 뜨거운 감동을 정말 좋은 배우들의 열연과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현장에서 라이브로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작품의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4> 뮤지컬은 물론, 영화와 책까지 100년 전 인물인 안중근을 내세운 콘텐츠가 사랑받고 있습니다. 배우 정성화씨가 주연으로 나선 영화도 인기몰이 중인데요, 배우님도 보셨습니까? 영화와 뮤지컬은 어떻게 차이가 있습니까?

<답변 4> 네, 저도 영화 영웅을 보면서 정말 많은 감동을 받았고 눈물도 많이 흘렸는데요. 아무래도 영화는 프레임 안에서 배우들의 감정선을 디테일하게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섬세하게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시대적 배경에 대한 공간의 디테일이나 시간의 흐름이 명확하게 볼 수 있잖아요. 반면에 뮤지컬은 음악적으로 표현되는 부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화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14곡의 넘버를 추가로 감상하실 수 있고요. 라이브의 현장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은 둘 다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질문 4-1> 영화와 뮤지컬, 또 책도 있죠. 배우님 생각하시기에 안중근의 이야기가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답변4-1>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은 어린시절부터 영웅에 열광을 하잖아요. '가상 히어로', '수퍼 히어로' 같은 것이요. 힘든 시기를 겪을수록 자기만의 영웅을 찾기도 하고요. 그런데 안중근 선생님은 실제 존재하신 영웅이잖아요! 이 나라를 지켜주신 진짜 영웅. 장담컨데 이 작품을 보시면 우리나라와 사랑에 빠지는 마법을 경험하실 겁니다.

<질문 5> 서른 살에 데뷔하시고, 2015년 '레미제라블'로 많은 사랑을 받으셨잖아요. 이후 남자 배우라면 누구나 꿈꾸는 작품의 주인공을 줄곧 해오고 계신데요, 앞으로의 계획 궁금합니다.

<답변 5> 좋은 작품에 좋은 배역을 맡는다는 건 배우에게는 가장 큰 행운이예요.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작품을 만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질문 6> 아쉽지만 마지막 질문입니다. 설 연휴가 시작됐어요, 올해 여러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을 연합뉴스TV 시청자분들을 위해 새해 덕담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답변 6> 연합뉴스TV 시청자 여러분.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누군가는 여러분의 평화와 행복을 위해 애쓰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늘 감사할 수 있는 한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뮤지컬 영웅과 저 민우혁 많이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