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2023시즌 스프링캠프 이원화…미국·대만서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가 2023시즌을 대비해 미국과 대만에서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홍원기 감독을 포함한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40명은 1월 29일 오후 9시 KE005편을 이용,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애리조나로 출국한다.
미국과 대만에서 치러지는 2023시즌 스프링캠프는 단순히 1군과 퓨처스팀으로 구분지어 운영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하고, 훈련 유형과 설정한 목표 방향에 따라 참가 선수단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2023시즌을 대비해 미국과 대만에서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홍원기 감독을 포함한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40명은 1월 29일 오후 9시 KE005편을 이용,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애리조나로 출국한다. 미국 애리조나 솔트리버 필즈 앳 토킹스틱에서 2월1일부터 3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설종진 퓨처스팀 감독은 40명의 선수단과 코칭스태프를 이끌고 2월7일 오전 9시 KE185편을 타고 대만 가오슝으로 향한다. 가오슝 국경칭푸야구장에서 4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이번 시즌을 위한 담금질을 시작한다.
미국과 대만에서 치러지는 2023시즌 스프링캠프는 단순히 1군과 퓨처스팀으로 구분지어 운영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하고, 훈련 유형과 설정한 목표 방향에 따라 참가 선수단을 구성했다.
미국 스프링캠프에서는 기본기 훈련을 토대로 기술 향상에 중점을 둔다. 올 시즌을 앞두고 팀에 새로 합류한 선수들의 컨디션을 확인하고, 신인 및 저 연차 선수들의 훈련 과정과 성장 가능성을 면밀히 체크할 계획이다. 선수들의 컨디션을 점진적으로 끌어올려 정규시즌 대비에 주력할 예정이다.
반면 대만 스프링캠프는 실전 위주의 훈련이 진행된다. 대만 프로야구팀과 10차례 이상 연습경기를 편성해 선수들의 실전 감각과 기량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