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뷰티풀 라이어’ 컴백 첫 음방 1위
몬스타엑스(MONSTA X)가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컴백 후 음방 첫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미니 12집 ‘REASON(리즌)’의 타이틀곡 ‘Beautiful Liar’로 1위에 올랐다.
1위 후보에 오른 몬스타엑스는 무대를 꾸미기 전 가진 대기실 인터뷰에서 “너무 감사하고, 1위 후보라는 말에 어울리게 더 열심히 하는 그룹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몬스타엑스는 ‘Beautiful Liar’에 맞게 ‘뷰티풀’한 하트로 귀엽고 애교 넘치는 반전 매력을 보였다. 이어 몬스타엑스는 “검은 토끼의 해인 만큼, 1위를 하게 된다면 검은 토끼탈을 쓰고 앙코르 무대를 펼치겠다”라고 공약을 선언해 기대를 높였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반전 넘치는 엔딩 포즈로 무대를 마친 몬스타엑스는 1위를 차지했다. 주헌은 “몬베베들이 앞에 많이 있어서 행복하다. 9년 차인데 9년 동안 늘 함께 해줘서 고맙다.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목표가 있다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가는 여러분이 됐으면 좋겠는데 저희 몬스타엑스가 그렇게 하고 있어서 행복하고 좋다”고 말했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사랑한다 몬베베!”를 다 함께 외치며 팬들과 1위의 기쁨을 나눴다.
몬스타엑스는 공약대로 검은 토끼탈을 쓰고 ‘Beautiful Liar’ 무대를 펼쳤다. 몬베베 또한 떼창으로 함께해 몬스타엑스의 무대를 즐겼다.
1위 직후 트위터에는 #BeautifulLiar1stWIN을 비롯해 #몬스타엑스 등 몬스타엑스 1위와 관련된 해시태그가 전 세계 트렌드에 오르며 축하와 함께 높은 관심이 쏟아졌다.
지난 9일 열두 번째 미니 앨범 ‘REASON’으로 컴백한 몬스타엑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건재함을 알렸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의 ‘주간 월드 차트(Weekly World Chart / 집계기간 1월 9일~1월 15일)’와 ‘주간 음반 차트(Weekly Physical Record Chart / 집계기간 1월 9일~1월 15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Retail Album Chart / 집계기간 1월 8일~1월 14일)’, ‘앨범 차트(Album Chart / 집계기간 1월 8일~14일)’, ‘다운로드 차트(Download Chart / 집계기간 1월 8일~14일)’에서도 주간 1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몬스타엑스의 신보 타이틀곡 ‘Beautiful Liar’는 10일 차트 기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와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Music videos trending worldwide)’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다.
‘뮤직뱅크’ 1위를 통해 ‘믿듣퍼’ 장인임을 증명한 몬스타엑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