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1월 셋째 주 신작 소식
정이
AI 전투용병 정이, 인간으로부터 탈출하라
넷플릭스 영화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2194년, 인류는 더이상 살 수 없는 지구를 떠나 우주에 만든 쉘터라는 곳에 자리 잡지만 그곳에서조차 내전이 발발하면서 다시 위기에 직면한다. 끊임없는 전쟁에서 승리를 이끈 최정예 리더 정이마저 불의의 사고로 식물인간이 되자 크로노이드 연구소는 그녀를 복제한 최고의 전투용병 A.I. ‘정이’를 개발한다. 하지만 35년째 이어진 복제와 시뮬레이션에도 진전이 없자 크로노이드 연구소는 정이로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이를 알게 된 정이의 딸이자 연구소 팀장 서현은 정이를 탈출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씨받이’로 한국 최초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고 영화 ‘그대 안의 블루’, 드라마 ‘여인천하’로 레전드 배우가 된 강수연이 서현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드라마 ‘트롤리’, ‘WATCHER(왓쳐)’의 김현주가 정이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와 ‘지옥’, 영화 ‘브로커’의 류경수가 연구소장 상훈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영화 ‘반도’, ‘부산행’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키며 ‘연니버스’를 구축한 장르 마스터 연상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국 SF 영화의 신기원을 선보일 것이다.
(SF/액션, 한국, 2023)
피지컬: 100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궁극의 피지컬을 위하여
넷플릭스 시리즈 ‘피지컬: 100’은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운동선수부터 보디빌더, 유튜버, 소방관, 전직 UD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피지컬을 자랑하는 100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곳에서 나이와 성별, 국적, 체급은 무의미하다. 오로지 피지컬만으로 근력과 밸런스, 지구력과 순발력 등의 신체 능력과 강인한 정신력을 요구하는 퀘스트들을 성공해 최후의 1인만이 독차지 할 수 있는 영예와 상금을 차지하고자 생존 경쟁을 펼쳐진다.
가장 완벽한 피지컬에 대한 해답을 가진 최후의 피지컬은 과연 누가 될 것인가. 강력하고 새로운 재미를 안겨줄 ‘피지컬: 100’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월 24일 공개 예정, 리얼리티, 한국, 2023)
90년대쇼
세월이 흘러도 절대 바뀌지 않는 것
‘90년대 쇼’는 키티 포먼과 레드 포먼 부부가 포인트 플레이스에서 함께 여름을 보내기로 한 손녀 레이아 포먼에게 지하실을 내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전 세계가 사랑한 인기 시트콤 ‘70년대 쇼’를 새롭게 각색한 넷플릭스 시리즈다.
1995년 여름, 인생의 모험을 하고 싶은 10대 소녀 레이아가 조부모 키티와 레드의 집에 놀러 온다. 레이아는 옆집에 사는 반항적이고 에너제틱 한 그웬을 알게 되고, 그웬의 친구들과도 친해지면서 여름 동안 위스콘신에 머물기로 한다. 인생의 새로운 경험들을 맛보게 된 레이아는 과거에 부모님이 그랬던 것처럼 친구들과 함께 집의 지하실을 아지트 삼고 키티와 레드에게 추억과 함께 골칫거리를 선사한다.
‘70년대 쇼’의 테리 터너, 보니 터너, 그레그 메틀러 크리에이터와 키티 역의 데브라 조 럽, 레드 역의 커트우드 스미스가 뭉쳐 통통 튀는 캐릭터들의 빵빵 터지는 코미디 그리고 90년대를 완벽 재현한 레트로 감성으로 전 세대 시청자들을 완벽히 사로잡을 것이다.
(코미디, 미국, 2023)
디보션
한국 전쟁에 참전한 미국 파일럿의 감동 실화
넷플릭스 영화 ‘디보션’은 미국 해군 최초의 흑인 파일럿 제시 브라운이 한국 전쟁에 참전했던 감동 실화를 그린 이야기다.
헌신적인 남편이자 아버지인 제시 브라운은 차별적인 제도 속에서 불평등과 맞서 싸우며 모두가 인정하는 뛰어난 조종 실력으로 미국 해군 최초로 흑인 파일럿이 된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그는 한국 전쟁이 발발하자 위험을 무릅쓴 비행에 나서고, 윙맨인 톰 허드너 중위와 뜻밖의 우정과 강한 유대를 쌓아나간다.
넷플릭스 영화 ‘Da 5 블러드’, ‘더 하더 데이 폴’의 조너선 메이저스가 제시 브라운 역을, 영화 ‘탑건: 매버릭’에서 행맨 역을 맡은 글렌 파월이 윙맨 톰 허드너 역을 맡았다. 압도적인 고공 액션과 뜨거운 감동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가슴에 안착할 ‘디보션’을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드라마, 미국, 2023)
낮과 밤
눈부시게 어두운 진실
‘낮과 밤’은 현재의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이다.
어느 날, 대한민국에 자살을 위장한 참혹한 예고 살인이 벌어진다. 이 충격적인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서울지방경찰청 특수팀 팀장 도정우와 팀원 공혜원이 투입되고 한국 경찰의 요청으로 FBI 출신 범죄심리전문가 제이미 레이튼이 합세한다. 하지만 사건을 추적할수록 28년 전에 발생한 의문의 사건 ‘참사의 날’과의 연결고리가 드러나고, 그 사건과 관련된 정우와 제이미가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검은태양’, ‘스토브리그’의 남궁민이 정우 역을, 영화 ‘안시성’과 ‘살인자의 기억법’,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의 김설현이 혜원 역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 드라마 ‘VIP’, ‘아름다운 세상’,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이청아가 제이미 역을 맡았다.
(SF/범죄, 한국, 2020)
넷플릭스가 설 연휴를 맞이해 ‘컬렉션: 설 연휴 정주행을 부르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특정 주제에 맞춰 여러 작품을 한데 묶어 제공하는 ‘넷플릭스 컬렉션’은 명절 시즌에 맞춰 ‘검은 토끼의 해, 액션이 폭발한다!’, ‘가만히 앉아서 보기엔 너무 웃긴데?’, ‘영화가 땡기는 밤엔 블록버스터!’, ‘온 가족이 모였을 땐, 이거!’, ‘멀리서 찾지 마세요! 여기 국내 신작 다 있어요’까지 총 5개의 서브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 연휴 컬렉션은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특정 URL(https://www.netflix.com/browse/genre/81663499)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설 연휴’를 검색하거나 장르 및 카테고리 메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