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경남 관광명소로 놀러가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지역 관광지가 설 연휴기간 쉬지 않고 귀향객과 관광객을 맞는다.
경남도는 21일 설 명절 기간 가 볼만한 도내 관광지로 창원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김해 가야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 거제 식물원, 산청 동의보감촌 등 5곳을 추천했다.
김해 가야테마파크도 설 연휴 휴무일 없이 운영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각종 할인 이벤트, 달토끼 포토존, 민속놀이마당, 야외공연 등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박영수 기자
경남지역 관광지가 설 연휴기간 쉬지 않고 귀향객과 관광객을 맞는다.
경남도는 21일 설 명절 기간 가 볼만한 도내 관광지로 창원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김해 가야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 거제 식물원, 산청 동의보감촌 등 5곳을 추천했다.
창원 콰이강의 다리는 마산합포구 구산면과 저도를 연결하는 연륙교로 스카이워크가 설치돼 바다 위를 걷는 짜릿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미디어파사드(경관조명)도 설치돼 야간에 고향을 찾는 출향인과 시민·관광객을 위해 임시 운영한다. 미디어파사드는 구조물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으로 6개 주제 미디어파사드 영상과 4개 주제의 경관조명이 번갈아 펼쳐진다.
김해 가야테마파크도 설 연휴 휴무일 없이 운영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각종 할인 이벤트, 달토끼 포토존, 민속놀이마당, 야외공연 등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야왕궁 정원에 5m 높이의 대형 달토끼를 비롯한 포토존을 곳곳에 설치했고 투호, 윳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마당도 운영한다. 야외 수로공연장에서는 설 연휴 4일간 비눗방울을 활용해 재밌는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마술사 이한의 ‘버블시네마’ 공연이 펼쳐진다. 토끼띠 방문객, 귀성객, 한복착용 방문객, 외국인 방문객에게 최대 38% 할인해 준다.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총 3일간 실내스튜디오 특설행사장에서 2023 흑토끼해 설날 대잔치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 실내스튜디오에서 전통국악팀의 판굿공연과 전통 버나공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퓨전국악 공연이 하루 3번씩 진행된다. 메인 공연 외에도 제기차기 대회, 딱지치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정상운영된다.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돔형 열대온실, 야외생태정원, 잔디광장, 편의시설로 구성돼 있다. 산청 동의보감촌은 백두대간의 기(氣)가 모인 한방기체험장에서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밖에 Y자 출렁다리로 유명한 거창 항노화힐링랜드과 사천바다케이블카도 설연휴 정상 운영하며 남해 물미해안도로도 방문해 볼만하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현민 “김건희 여사보다 김정숙 여사가 더 과하게 공격 당하지 않았나”
- 검찰 “이재명, ‘김만배 대장동 지분 절반’ 받는 계획 승인”
- “내가 김득구를 사망케 했다”…레이 맨시니, 40년만의 고백
- 송유관 구멍 뚫어 기름 하루 15억원 어치씩 빼돌린 도둑
- “이정근, 빨대 꽂고 빠는 것처럼 돈 달라고 해”… 10억 건넨 사업가 폭로
- 한때 아시아 2위 부호, 재산 92% 증발…부동산 침체와 함께 몰락
- 동창생 DNA 몸에 넣고 “유사강간 당했다” 고소한 여성…무고죄로 기소
- “몸만 빠져나왔다” … 설 앞두고 망연자실 구룡마을
- ‘문재인 전 대통령 반납 풍산개’에 예산 1억5000만원?… 광주, 논란일자 철회
- 새똥 엉겨붙은 그림이 37억짜리 대작이라니… 반 다이크 유화 소더비 경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