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만원 내고 일본 갈 바엔' 국내 호텔에서…"떡국도 드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설 연휴 4일 동안 객실 예약률은 80%에 육박했습니다. 이외 서울·제주·부산 등의 설 연휴 기간 주요 호텔 객실 예약률도 70~80%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3박 4일의 짧은 명절 기간 동안 해외·국내 여행 대신 '호캉스'(호텔+바캉스)를 택한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때 아닌 성수기를 맞은 숙박업계는 '설캉스'(설날+호캉스) 족을 확보하기 위한 행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20일부터 24일까지 이용 가능한 설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조랭이 떡국이 인룸 다이닝 서비스로 제공되어 원하시는 시간대에 객실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설 패키지 이용 고객에 한해 100% 당첨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해 JW 메리어트 호텔 푸꾸옥 2박 숙박권, 산타마리아노벨라 바디 워시와 왁스 타블렛 등 푸짐한 새해 선물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호캉스 패키지를 20일부터 24일까지 선보입니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딜럭스룸 1박을 기본으로 한 ‘토끼 토끼 설날’과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딜럭스룸 1박이 포함되는 ‘홀리데이 겟어웨이(HOLIDAY GETAWAY)’ 등 2종으로 구성됩니다. 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포레스트 파크에서 진행되는 워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 조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