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길 갑갑한 도로, 차 실내도 답답…이런 제품 어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을 맞아 겨울철 장거리 고향 가는 길에는 추운 날씨로 환기가 어렵고 미세먼지로 자동차 실내 공기가 오염되기 쉬워 관리가 요구된다.
운전자는 물론 가족과 함께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해 에어컨 필터, 청소기, 방향제 등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차 안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과 미세먼지 등을 걸러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주는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반드시 주기적인 관리와 교체가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추운 날씨로 환기 어렵고 미세먼지도 기승
차량서 보내는 시간 증가해 실내공기 관리
에어컨 필터와 청소기, 방향제 등 주목받아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설을 맞아 겨울철 장거리 고향 가는 길에는 추운 날씨로 환기가 어렵고 미세먼지로 자동차 실내 공기가 오염되기 쉬워 관리가 요구된다.
운전자는 물론 가족과 함께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해 에어컨 필터, 청소기, 방향제 등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차 안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과 미세먼지 등을 걸러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주는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반드시 주기적인 관리와 교체가 필요하다.
씨앤투스의 라이프케어솔루션 브랜드 아에르가 출시한 자동차 에어컨 필터 '아에르 클린프로'는 자체 개발한 고성능·고효율의MB(Melt Blown) 집진필터 원단을 적용해 발암물질인 극초미세먼지를 98.7% 차단한다.
특수 정전처리 필터 기술인 '필트로닉™(Filtronic™)' 기술이 적용돼 국제암연구소(IARC)가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한 10㎛ 크기의 미세먼지는 물론 0.3㎛의 극초미세먼지를 정전기로 집진해 필터 작동 후 3분 만에 차내 공기를 신속히 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된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해 아세트알데히드, 암모니아, 벤젠, 자일렌, N-부탄, 톨루엔, 초산, 아황산가스 등 9가지 유해가스까지 제거해 준다.
땀과 습기, 각종 먼지 등으로 오염되기 쉬운 자동차 시트도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가전 제조·유통 전문 기업 조이스가 출시한 차량용 청소기 'JVC-3000'는 BLDC모터를 장착해 기존 모델보다 강력한 분사·흡입력과 모터 스피드가 강점이다. 사용 환경에 따라 좀 더 강한 출력을 원할 경우 터보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차량 내부는 물론 깔끔한 관리가 어려운 유아용 카시트나 발판의 이물질을 에어건으로 제거한 후에 정리가 가능하다. 보닛과 트렁크 사이에 들어갈 수 있는 낙엽 등의 이물질도 제거할 수 있다.
차량용 방향제를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불스원의 차량용 방향제 브랜드 폴라프레쉬가 출시한 '폴라프레쉬 마카롱스타일 통풍구 방향제'는 심플한 원형 디자인에 컬러풀한 색상을 적용해 차량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부담 없이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자동차의 에어컨·히터 통풍구에 클립으로 꽂아 사용할 수 있다. 컵홀더나 대시보드 거치형 방향제에 비해 차량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달달하고 싱그러운 과일이 연상되는 '프레쉬베리', 사과와 프리지아 꽃향기가 어우러진 향긋한 '애플블라썸', 푸른 바다의 시원한 청량함을 담아낸 '아쿠아', 칵테일 한 잔의 낭만을 담아 싱그러운 '라임모히또' 등 4종을 구비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향료가 담긴 멤브레인은 최대 45일간 향기가 지속된다. 이후에는 리필형 멤브레인만 교체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