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새뱃돈 안뽑았네...설연휴 문여는 은행 점포 '어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휴 기간 문을 연 병원이나 의원, 약국, 선별진료소를 전화로 알아보려면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또는 각 시·도 지역번호와 함께 120을 눌러 문의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확인하려면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이나 보건복지부(www.mohw.go.kr)에 접속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하려면 정부가 운영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또는 민간 회사 제품인 '굿닥', '똑닥', '닥터나우', '착한의사', '어디아파' 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세뱃돈 등 현금 쓸 일이 특히 더 많은 설 연휴에는 신권을 급히 교환할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연휴 기간 전국 8개 은행이 모두 17개 장소에서 이동점포와 탄력점포를 운영합니다.
설 직전 날인 오늘(21일)부터 24일까지 신한은행이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청주공항 등 5곳에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를 운영합니다.
하나은행은 어제(20일)부터 오늘까지 양재 만남의광장 휴게소 하행선에 ATM을 설치해 귀성객들의 신권 교환을 돕고 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