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홍천꽁꽁·인제빙어·평창송어…설 기간 강원도 '겨울 축제'

한귀섭 기자 2023. 1. 21. 0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 기간 강원도내 겨울 축제가 정상 운영되는 등 풍성한 이벤트로 관광객들을 맞이 한다.

'강원도 대표 겨울 축제' 화천산천어축제는 설 연휴에도 축제장 모든 프로그램을 정상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평창송어축제는 설 연휴기간(21~24일) 축제장 입장객을 대상으로 한 '꽝'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연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홍천강꽁꽁축제도 설 연휴 정상운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고랜드도 다양한 이벤트와 음식으로 관광객 맞이 나서
눈이 내린 20일 강원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공무원 등이 축제 시작전 제설작업을 벌이고 있다.(화천군 제공)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설 연휴 기간 강원도내 겨울 축제가 정상 운영되는 등 풍성한 이벤트로 관광객들을 맞이 한다.

‘강원도 대표 겨울 축제’ 화천산천어축제는 설 연휴에도 축제장 모든 프로그램을 정상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또 이날 ‘차 없는 거리’ 선등거리 야간 페스티벌도 일정대로 진행된다.

군은 연휴를 맞아 관광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얼음두께와 강도를 연일 점검하고 있다. 축제장 얼음두께는 지난 19일 기준 중앙광장 40.2㎝, 현장 낚시터 39.2㎝, 예약 낚시터 38.7㎝ 등 평균 38.2㎝를 기록할 정도로 안전하다.

20일 개막한 ‘겨울축제의 원조’인 인제빙어축제는 오는 29일까지 인제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별도 축제장 입장료는 받지 않는다.

21일 오후 2시 메인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홍천군 홍보대사 가수 인순이가 지난 19일 홍천꽁꽁축제장을 방문, 신영재 홍천군수(사진 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홍천군 제공)

평창송어축제는 설 연휴기간(21~24일) 축제장 입장객을 대상으로 한 ‘꽝’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연다.

얼음낚시, 텐트낚시, 송어맨손잡기, 어린이 전용 실내 낚시터 이용시 송어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하면 입장권만으로도 송어 한 마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티켓을 배부한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홍천강꽁꽁축제도 설 연휴 정상운영된다.

이번 꽁꽁축제는 송어체험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한가득 하다. 어린이 체험장에는 직업체험을 비롯한 모래놀이, 알파카 및 조류 먹이주기 체험, 4D VR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무게 1㎏ 이상, 몸길이(머리부터 꼬리까지) 45~50㎝ 이상의 슈퍼인삼송어가 짜릿한 손맛을 선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레고랜드 호텔, 설 연휴 이벤트.(레고랜드 제공)

레고랜드 호텔은 오는 24일까지 전통문화 체험, 전통놀이 토너먼트, 선물과 명절특별 메뉴가 어린이와 가족들로부터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설 연휴 4일동안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에게는 토끼 해의 기운과 약과가 담긴 오색 빛깔의 복주머니를 선물한다. 호텔 2층에서는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별 우승자에게는 레고랜드 호텔에서 준비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한국 고유의 문화를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복, 족두리 등을 만들고 착용해보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레스토랑에서는 떡국, 수정과, 식혜, 전 등 명절 음식을 비롯해 전통 다과인 약과, 찹쌀 유과, 양갱 등 설맞이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