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주차 걱정마세요”…전국 학교 주차공간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시도교육청이 설 연휴 기간 학교 주차장·운동장 등 주차공간을 개방한다.
21일 이데일리의 취재를 종합하면 전국 다수의 시도교육청이 설 연휴 학교·산하기관 주차장을 연다.
대전시교육청은 연휴 기간 학교 등 210곳의 주차장을 개방한다.
부산시교육청 역시 같은 기간 관내 417개 각급 학교와 21개 기관 등 주차공간 438곳을 개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전국 시도교육청이 설 연휴 기간 학교 주차장·운동장 등 주차공간을 개방한다.
대전·세종·충청 역시 시도교육청에서 학교 주차 공간을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연휴 기간 학교 등 210곳의 주차장을 개방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기관 주차공간 85곳을 연다. 충남도교육청과 충북도교육청 역시 학교 등 주차 공간을 각각 570곳, 150곳 개방한다.
부산·울산·경남 시도교육청에서도 학교 시설을 주차 공간으로 제공한다. 부산시교육청 역시 같은 기간 관내 417개 각급 학교와 21개 기관 등 주차공간 438곳을 개방한다. 경남도교육청 역시 609개 주차장을 개방한다. 울산시교육청 역시 21일부터 24일까지 학교와 교육행정기관 주차장을 개방한다.
대구·경북 지역 역시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에서 주차가 가능하다. 대구시교육청은 학교와 교육행정기관 376곳을 개방한다. 경북도교육청은 662개 공·사립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의 주차장·운동장을 자율적으로 연다.
각 시도교육청에서 제공하는 무료 주차시설 운영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시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공공데이터포털과 카카오, 네이버 등 민간포털에서도 ‘무료주차장’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형환 (hw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파 속 둘레길서 갓난아기 발견..."울음소리 들려서 가보니"
- "박수홍, 가족을 악마화"…친형 부부 횡령 혐의 세번째 공판
- 전봇대 ‘쿵’ 90도 뒤집힌 車… 맨손으로 ‘번쩍’ 들어올린 시민들
- "속옷 입고 뛰쳐나와"…폐허된 구룡마을, 잿더미만 '가득'
- "설날 부모님 용돈 얼마 드려야하나요"
- 단 24대뿐...벤츠 20주년 한정판 ‘1시간 30분’만에 완판
- '청담동 술자리' 낙인 카페 사장…"더탐사 영상 지워라"
- 나경원 "해임 발언 제 불찰…윤석열 대통령께 깊이 사과"
- 이정후, KBO 단년 계약 ‘연봉킹’ 됐다…11억원에 사인
- 새벽 4시 넘어 끝난 혈투…머리, 5시간 45분 접전 끝 호주오픈 3회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