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BOOK소리]"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그냥 재미있게 살아라"

신효령 기자 2023. 1. 21.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껏 살면서 한 가지 후회하는 게 있다면 스스로를 너무 닦달하며 인생을 숙제처럼 살았다는 것이다.

의사로, 엄마로, 아내로, 며느리로, 딸로 살면서 나는 늘 의무와 책임감에 치여 어떻게든 그 모든 역할을 잘해 내려 애썼다.

22년 전 파킨슨병 진단을 받으며 놓쳐서는 안 될 인생의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돌아보게 됐다고 합니다.

저자는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그냥 재미있게 살아라"라고 조언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김혜남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1위

[서울=뉴시스] 김혜남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사진=메이븐 제공) 2023.01.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지금껏 살면서 한 가지 후회하는 게 있다면 스스로를 너무 닦달하며 인생을 숙제처럼 살았다는 것이다. 의사로, 엄마로, 아내로, 며느리로, 딸로 살면서 나는 늘 의무와 책임감에 치여 어떻게든 그 모든 역할을 잘해 내려 애썼다. 그러다 보니 정작 누려야 할 삶의 즐거움들을 놓쳐 버렸다. 그러다 22년 전 마흔세 살에 파킨슨병 진단을 받으며 비로소 알게 되었다. 내가 없으면 집안도 병원도 제대로 안 굴러갈 것 같았는데 아니었다. 세상은 나 없이도 너무나 멀쩡히 잘 굴러갔다."

김혜남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이 지난 한 주 서점가를 휩쓸었습니다. 30년간 정신분석 전문의로 일해온 김혜남이 파킨슨병을 앓으며 깨달은 인생의 비밀을 담은 책인데요. 22년 전 파킨슨병 진단을 받으며 놓쳐서는 안 될 인생의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돌아보게 됐다고 합니다.

저자는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그냥 재미있게 살아라"라고 조언합니다. 네 맞습니다. '하나의 문이 닫히면 또 하나의 문이 열립니다.' 고민은 고민하면서 더 고민하는게 고민입니다. 미리 걱정 하지 말고 미리 고민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물론 그러기 전에 이 책에서 전하는 꿀팁도 전합니다. '해 봤자 안 될 게 뻔하다는 말부터 멈출 것.' 새해, 도전하시는 일 술술 풀리시길 기원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1월 2주차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

1.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김혜남/메이븐)

2. 생에 감사해(김혜자/수오서재)

3. 원씽(게리 켈러/비즈니스북스)

4.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나무옆의자)

5.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 미사키/모모)

6. 트렌드 코리아 2023(김난도/미래의창)

7. 나도 모르는 내 마음의 심리법칙(야오야오/미디어숲)

8. 미스터 프레지던트(탁현민/메디치미디어)

9. 불편한 편의점 2(김호연/나무옆의자)

10. 아버지의 해방일지(정지아/창비)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