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땐 썰매”… 충북 곳곳 무료 썰매장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충북 도내 마을 곳곳에서 운영하는 무료 썰매장이 인기다.
충주시는 엄정면축제추진위원회가 지난달 31일 원곡천 일원에 썰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행제3리 썰매장을 이용한 한 주민은 "방학 때 갈 때도 마땅치 않았는데 무료 썰매장에서 썰매를 타고 겨울 간식을 먹으며 아이와 좋은 추억을 쌓았다"며 "마을주민들이 직접 운영해 친절하고 마을 자랑도 듣는 등 고향의 포근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충북 도내 마을 곳곳에서 운영하는 무료 썰매장이 인기다.
충주시는 엄정면축제추진위원회가 지난달 31일 원곡천 일원에 썰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기존 썰매장을 3배 정도 확장하고 쉼터 등도 설치했다.
제천시체육회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1일까지 하소천에서 썰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6900여명이 이용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만 18세 이하는 무료, 성인은 입장료 1000원을 낸다.
괴산군 청천면 솔맹이 마을엔 청년연합회가 마을권역센터에서 썰매장을 개장했다. 지난 9일 문을 연 썰매장 이용료는 무료다.
영동군체육관 옆 언덕길엔 눈썰매장이 있다. 이달 31일까지 너비 8m, 길이 45m의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설 연휴엔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보은군 보청천 일원엔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이 있다. 이곳엔 주말에 3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며 안전모 등 썰매용 안전 장비가 동이나 개인이 가지고 와서 이용하는 일도 일어났다. 이곳은 매주 월요일과 설 명절과 전날엔 쉰다. 특히 주말엔 마술공연과 댄스, 갈라쇼, 팝페라, 인디밴드 공연, 설맞이 전통놀이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펼쳐진다. 또 학부들이 운영하는 어묵과 핫바, 대추차, 라면 등의 겨울 먹거리 장터 수익금은 장학금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낼 예정이다.
단양군 매포읍엔 특별한 썰매장이 있다.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논에 물을 얼려 썰매장을 만들고 어르신들이 직접 썰매를 타는 추억의 썰매장이다. 겨울철 경로당에 있어야 했던 어르신들이 이곳에서 썰매를 타는 등 활력도 찾고 추억도 쌓는다.
음성군 금왕읍 행제3리 썰매장은 지난달 25일 문을 열었다. 마을에서 제작한 얼음 썰매와 개인 썰매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마을회관 화장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제3리 썰매장을 이용한 한 주민은 “방학 때 갈 때도 마땅치 않았는데 무료 썰매장에서 썰매를 타고 겨울 간식을 먹으며 아이와 좋은 추억을 쌓았다”며 “마을주민들이 직접 운영해 친절하고 마을 자랑도 듣는 등 고향의 포근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음성=윤교근 기자 segeyu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