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티빙, 오리지날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 스틸 공개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제작 : 패치웍스 / A2Z 엔터테인먼트, 제공 : 티빙)이 오는 26일 첫 공개를 앞두고 제작과정이 담긴 스틸컷을 공개한다.
스틸컷은 약 18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탄생한 <케이팝 제너레이션>의 제작 과정이 담겼다.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케이팝의 크기만큼 한국을 넘어 미국, 일본에서 진행된 해외 로케이션 촬영이 진행된 장면이 눈길을 끈다.
해외에서 만난 케이팝 문화의 형태와 케이팝 팬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담아 그들이 표현할 케이팝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케이팝 아티스트와 팬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형형색색의 응원봉을 모아 놓은 모습도 있다.
케이팝 문화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응원봉이 해당 다큐멘터리에서 어떤 이미지로 구현될 지 벌써부터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티스트 무대를 형상화한 형형색색의 스튜디오 이미지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다큐멘터리 인터뷰 세트가 아닌, 쇼무대를 연상케하는 푸른 조명의 이미지는 <케이팝 제너레이션>이 지향하는 다큐멘터리의 색채를 잘 보여준다.
팩츄얼 엔터테인먼트라는 신선한 형식의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다큐멘터리 전문 제작사 ‘팍투라’와 쇼 예능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연출해온 이예지, 김선형의 ‘머쉬룸컴퍼니’가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제작진은 오는 26일 공개되는 1화를 앞두고 “<케이팝 제너레이션>은 단편적인 케이팝의 이야기만을 풀어내는 것이 아닌 케이팝 문화 전체를 살펴볼 수 있도록 다큐멘터리 요소와 예능미가 적절히 녹여진 것이 특별하다”며 “국내 최초 케이팝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되는 만큼 흥미로운 내용을 가득 담아 케이팝 팬을 넘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로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은 글로벌 문화의 중심에 선 케이팝을 아티스트부터 각 분야 전문가, 팬덤까지 다각도로 다루는 팩츄얼 엔터테인먼트다. 이를 통해 케이팝을 한층 더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은 26일 오후 4시 첫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