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호 떠난 포항, 김종우 영입으로 전력 보강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진호를 인천으로 떠나보낸 포항 스틸러스가 광주로부터 미드필더 김종우를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포항은 20일 광주FC의 미드필더 김종우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김종우가 합류함에 따라 포항은 중원에서 상대를 공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옵션을 보유하게 되었다.
20일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김종우는 당일 오후 6시 비행기로 베트남 하노이 동계 전지훈련에 합류해 기존 포항 선수들과 손발을 맞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진호를 인천으로 떠나보낸 포항 스틸러스가 광주로부터 미드필더 김종우를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포항은 20일 광주FC의 미드필더 김종우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김종우는 2015년 수원 삼성 입단 직후 수원FC로 임대를 떠나 데뷔했다. 데뷔한 해 K리그2 32경기 4득점 9도움을 기록했고, 그 해 수원FC 승격의 1등 공신으로 활약했다.
이듬해인 2016년 수원 삼성으로 복귀한 김종우는 2020년까지 수원 삼성 소속으로 K리그1 76경기 6득점 7도움을 기록하며 중원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였다. 2021년 광주로 이적한 김종우는 2년간 광주의 강등과 승격을 함께 하면서 미드필드에서 핵심 자원으로 활약하였다.
김종우는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간을 넓게 활용하고 공격지역에서 적극적인 돌파를 보여주는 선수다. 뿐만 아니라 전방으로 날카로운 패스 또한 공급할 수 있어 공격 지역에서 돌파와 패스를 적절히 섞은 완급 조절 능력을 보여준다. 김종우가 합류함에 따라 포항은 중원에서 상대를 공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옵션을 보유하게 되었다.
20일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김종우는 당일 오후 6시 비행기로 베트남 하노이 동계 전지훈련에 합류해 기존 포항 선수들과 손발을 맞춘다.
사진=포항 스틸러스 제공
Copyright © 몬스터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